제주 온평리 동포구 혼인지마을 용천수 공원쉼터
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제주도여행

제주 온평리 동포구 혼인지마을 용천수 공원쉼터

반응형

 

10월 제주 가족여행 첫날

동쪽 코스를 구경하며

숙소가 있는 서귀포까지 왔다

저녁을 먹기 위해 온평 포구에 있는

안케머리 식당을 찾아가던 중

온평리 혼인지마을 동포구에 있는

용천수 공원 쉼터를 잠시 둘러보았다

 

ㅣ온평리 혼인지마을 용천수 공원 쉼터

 

제주 김녕 쪼끌락에서 커피를 마신 후

우럭매운탕을 먹기 위해

서귀포 온평포구에 있는

안케머리 식당을 찾아가던 중

뭔가 신비스러워 보이는

용천수 공원쉼터를 발견했다

 

몇 년 전 신랑이랑

안케머리식당에 들렀을 때

온평리 혼인지 마을을

둘러보지 못한 게 마음에 걸렸었는데

혼인지마을과 관련된 장소까지 왔다가

그냥 가려니 아까운 마음이 들었다

신랑은 둘이 둘러보고 있으라며

혼자 안케머리 식당으로 떠났다

 

농촌건강장수마을 용천수 공원쉼터는

온평리 동포구에 자리 잡은 공원으로

이곳이 올레길 제2코스 끝점과

3코스 출발지가 연결된 곳이라

올레길을 걷는 관광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조성되었다고 한다

 

바다로 이어진 길에는

자연석을 이용한 돌 조형물이

세워져 있었고 그 길을 기준으로

돌로 쌓아 만든 물 웅덩이들이 있었다

 

이렇듯 웅덩이가 있었지만

이곳이 어떤 용도인지 알 수가 없었다

어떤 물 웅덩이가 용천수 인지

웅덩이들이 어떤 용도인지에 대한

안내문이 있으면 더 좋을 듯 싶었다

 

이공원을 주민들이 꾸몄다고 하는데

돌기둥이 세워져 있고

알록달록한 천이 매달려 있는 통로는

살짝 샤머니즘 느낌이 들었다

 

비 온 뒤 저녁 무렵 풍경은 평화로웠지만

돌 조형물에서 풍기는 느낌은

신비스러우면서도 으스스했다

 

서여니도 이곳 풍경이 신기한지

열심히 찍는다

 

망가졌지만 배가 있는 걸 보니

이곳이 동포구인 것 같다

 

온평리 해안가는 검은 돌들이

자연스레 원담을 이룬 모습이다

 

저 멀리 온평포구도 보인다

저 등대 근처에 우리가 가려했던

안케머리 식당이 있다

 

익살스러운 모습의 돌 조형물

 

다소곳한 사람 모습을 한 조형물

 

안쪽으로 들어가니

동물들이 지키고 있는 세 쌍의 석상이 있었다

 

서로 마주 보고 있는 석상 커플들은

탐라국 건국신화에 나오는

삼신인과 벽랑국 삼공주 모습 같았다

 

혼저옵써예~? 여기는 노천탕이라

혼자 와서 씻는 곳이라는 뜻인가..?했는데

제주도 말로 어서 오십시오~라는 뜻이었다..ㅎㅎ

 

온평 혼인지마을은

탐라 건국신화인  '삼성 신화'

이야기가 전해오는 곳이다

 

제주 삼성혈에서 태어난

탐라의 시조 삼신인(三神人)이

동쪽 바닷가에서 떠밀려온

함 속에 나온 벽랑국의 삼공주를 맞이하여

각각 배필을 삼아 혼례를 올렸던 

약 500평 전도의 연못 '혼인지'로 유명한데

농촌건강장수마을 용천수 공원쉼터는

그것을 주제로 꾸며져 있는 것 같았다

 

전화를 받지 않았던 안케머리 식당은

다행히 폐업을 한건 아니었고

쉬는 날도 아닌데 문이 닫혀있었다

비록 식사는 하지 못했지만

덕분에 온평리 혼인지마을

용천수 공원쉼터를 둘러볼 수 있었다

 

이곳은 부러 찾기보다는

올레길 2코스나 3코스를 걷거나

우리처럼 지나가면서 발견하게 되면

잠시 차에서 내려 둘러보면 좋을 듯싶다

 

ㅣ혼인지마을 용천수 공원쉼터 위치

 

온평리 혼인지 마을 용천수 공원쉼터는

구글 지도상에는 나타나지 않는다

다음 지도에도 나타나지 않는다

네이버 지도에만 나타난다

만약 이곳을 찾는다면

1. 농촌건강장수마을 신비스러운 물공원쉼터

2. 온평리 동포구

3. 혼인지마을 종합센터로 검색하면 된다

 

 

제주 안케머리식당 온평리 현지인 추천맛집

제주여행 첫날 숙소 해안산책로에서 만난 지역주민이 알려준 안케머리식당에서 우럭매운탕을 먹고 나만 알고 싶은 숨은맛집으로 남겨두고 싶었지만 이곳을 알려준 지역주민의 뜻을 생각해 시

perfume700.tistory.com

▲ 우리가 가려고 했던 안케머리 식당

 

사진 - 아이리스

2023. 10. 07 - 온평리 혼인지마을 용천수 쉼터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Popular Posts
Calendar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