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애월카페거리 애월해안산책로
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제주도여행

제주 애월카페거리 애월해안산책로

반응형

 

애월 가볼만한곳

 

10월 제주 가족여행 2일 차는

서귀포 코스였다

산방산 산방굴사를 오른 후

용머리해안을 둘러볼 예정이었는데

용머리해안 입장 불가라

셋째 날 가기로 했던 애월로 넘어갔다

 

ㅣ 애월 카페거리

 

애월카페거리는

애월 해안 산책로 따라

수많은 카페들이 늘어선 거리로

독특한 인테리어와

이국적인 풍경이 자리해

제주 여행객들이 필수로 찾는 코스인데

이번에 제대로 둘러보았다

 

애월은 원래 셋째 날 방문할 예정이었는데

용머리해안이 입장불가라

둘째 날 방문하게 되었다

우리가 제주를 방문했던 시기는

황금연휴라 애월 초입부터

주차장을 찾지 못한 차들이 줄 서 있었다

신랑은 주차하면 연락하기로 하고

우리를 애월 입구에 내려주었다

 

산방산 화장실이 수리 중이라

화장실을 가지 못했던 우리는

화장실에 가기 위해 제주한담망고에 들렸다

 

제주한담망고는 전국 어디에도 없는

후숙망고 전문점으로

후숙실에서 후숙한 망고는

동남아 현지의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

 

우리는 생망고주스와

건망고를 한봉지 구입한 후

화장실을 물었는데

아쉽게도 화장실이 없단다

한담망고 사장님이 말씀하시길

애월은 공중화장실이 없는 대신

여행객들에게 화장실이 오픈되어 있으니

카페든 식당이든 어디든 들어가서

사용하면 된다고 알려 주셨다

 

그러나 사장님 말씀과 달리

카페마다 입구에 화장실은

카페 손님만 사용가능 하다는

 글귀가 적혀 있는 게 현실이었다

 

국물이 끝내주는

해물라면 맛집 놀맨

다음날 오픈런 하기로 했는데

타이어가 펑크 나는 바람에

애월까지 올 시간이 없어

놀맨 해물라면도 다음을 기약해야 했다

 

물색 참 이쁘다

 

이곳은 투명 카약 타는 곳인데

일찍 마감을 했는지 카약이 보이지 않았다

 

애월 봄날 카페 앞에 위치한 장한철생가

작년에 둘러보았기에 패스~

 

애월 바다카페도 화장실 이용은 불가

 

애월카페거리 초입에 자리 잡은 봄날 카페

 

드라마 맨도롱 또똣 촬영지로 유명한

애월 봄날 카페

애월 카페거리를 처음 찾으시는 분들은

봄날 카페가 필수 코스일 것이다

나도 그랬으니까..^^

 

저녁 먹을 때까지 화장실은 참기로 하고

봄날 카페 뒤편으로 이어지는

애월해안산책로를 걷기로 했다

 

당신의 봄날은 봄날에서 부터...

애월 카페거리는 봄날에서 부터..^^

 

봄날 카페 뒷길에서 시작되는

애월 해안산책로가

애월 카페거리의 시작이었다

 

바닷가에 위치한 봄날 카페는

한담해변 1호 카페다

 

봄날 카페 담장을 돌아 걷다 보니 

바닷가 산책로가 나타났다

 

올레길 리본이 묶여 있는 걸 보니

여기도 올레길 코스인 것 같았다

 

애월 오션뷰를 바라보며

해산물 요리를  맛볼 수 있는 크랩잭

 

영문 글자와 야자수는

외국에 온 느낌이 들게 만들었다

 

바위틈에 즐비한 백년초 군락지에서

백년초 꽃봉오리를 발견했는데

안타깝게도 활짝 핀 녀석은 없었다

 

하얀 구름 속에 껑충~

키 큰 야자수와 그 아래 놓인 의자는

우리나라 맞나 싶을 정도로 매력적이라

신랑과 서연이도 잊은 채 빠져들었다

 

해변에 자생하는 여름야생화

보라색 꽃나무 순비기꽃

 

코너를 돌자 눈앞에 펼쳐진 풍경에 깜놀~

애월 베이글 맛집인 잠바란 비치

애월더선셋카페와 리조트

오션뷰 카페 해지개

나란히 붙어 있는 모습을 보니

여기가 애월카페거리라는 게 실감 났다

 

피자펌 그네와

야자수는 한폭의 그림이었다

서여니는 화장실 찾아

어디론가 사라진 지 오래였고

나 홀로 풍경에 빠져 사진 찍기에 열중했다

 

물색이 이쁜 애월 바닷가

 

어느 순간 태양이 구름 속에 숨어 버렸고

나 여기 있어요~를 알리듯

구름 사이로 빛을 내뿜고 있었다

 

모든 게 멈춰 버린 듯

평화로운 순간이었다

 

인물사진을 찍을 수 없기에

해안가 바위틈에 자라고 있는

강아지풀을 담았다

 

주차할 곳을 찾던 신랑한테

저녁을 먹기로 했던 숙성도 주변에

주차를 했다는 연락이 왔다

덕분에 숙성도에서 이른 저녁을 먹게 되었다

 

숙성도 바로 앞이

일월 선셋 비치 포토존이 있는 곳으로

식사도중 나가서 일몰사진을 찍었다

 

.......................................................

 

애월은 제주 갈 때마다 들리는데도

갈 때마다 새롭고 질리지 않는 곳이다

 

그동안 애월 가면 한담공원이 있는

장한철 산책로 부근 부터

봄날 카페 까지만 구경했었는데

봄날 카페 뒤로 이어진 

애월해안산책로 풍경도

이국적이었고 새로웠다

 

애월은 서쪽 여행 필수 여행코스로

워낙 많은 분들이 찾는 곳임에도

공중화장실이 따로 없었다

이 부분은 개선해야 할 것 같았다

 

ㅣ 애월카페거리 위치

 

 

▶ 제주 제주시 애월읍 애월북서길 56-1

 

※ 애월 봄날 카페부터 시작

 

사진 - 아이리스

2023. 10. 08 - 애월 카페거리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Popular Posts
Calendar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