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이동 공룡떡볶이 추억의 옛날 분식맛집
본문 바로가기

맛집이야기/맛집

방이동 공룡떡볶이 추억의 옛날 분식맛집

반응형

 

자주 먹어도 질리지 않은 음식 중 하나가

떡볶이라고 말할 정도로

서여니와 나는 떡볶이를 좋아한다

방이동 먹자골목에 떡볶이 먹으러 갔다가

옛날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분식점을 발견했다

공룡떡볶이 방이본점이다

 

ㅣ 방이동 먹자골목 분식맛집 공룡떡볶이

 

공룡떡볶이는

이사오기 전 살던 곳이랑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었다

눈에 띄는 빨간 외관인데

여기에 분식점이 있는지 왜 몰랐지..?

서여니는 여길 알고는 있었지만

방문은 처음이라고 한다

 

주방 통로 안쪽에 홀이 있었다

 

홀에는 4인용 테이블 4개가 놓여 있었다

 

가볍게 떡볶이랑 튀김을 먹으러 갔는데

착한 가격의 세트메뉴가 눈에 들어와

(떡+튀+순+어묵 = 18,000원)를 주문하고 말았다

 

쟁반에 차려진 분식들이 깔끔했다

대부분 어묵은 커다란 그릇에 나오는데

1당 한 그릇에 나눠 나온 것도 좋았지만

국물 떡볶이를 담아 먹을 수 있도록

앞접시가 나온 것도 마음에 들었다

 

여기 은근 숨은 맛집이라고 하더니

그 이유를 알 것 같았다

한번 방문한 손님들은

또 찾을 것 같은 예감이 들었다

 

깔끔한 실내 분위기도 마음에 들었는데

분식이 나온 걸 보자마자

이건 포스팅 각이다 싶어 사진을 찍기 시작했다

 

수저를 꺼내려고 서랍을 열어본 순간

안심수저집을 보고 또 감탄하고 말았다

서여니도 서랍에 있는 수저를

꺼내면서 손이 닿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수저집에 들어 있으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 좋다고 한다

 

단무지는 셀프였다

셀프바에 단무지도 담으러 갔다가

앙증맞은 접시를 본 순간

귀여워라~ㅎㅎㅎ

 

앞치마도 주셔서 착용했다

시간이 지날 수록

마음에 드는 게 한 가지씩 늘어났다

 

쫄깃하고 담백한 어묵탕은

국물이 진짜 시원하고 맛있었다

 

학교 앞 떡볶이가 생각나는

마성이 국물 떡볶이는

숟가락으로 떠먹어야 제맛이다

 

떡은 내가 좋아하는 쫄깃한 밀떡으로

팅팅 불은 떡이 아니라 너무 좋았다

 

당면순대는 쫄깃쫄깃

특별한 재료가 들어간 것도 아닌데

간이 잘 맞았고 맛있었다

 

소금은 찍어먹지 않아도

떡볶이 국물은 참을 수 없다..

음~순대는 역시 떡볶이 국물이얍~^^

 

노릇노릇 맛있게 튀겨진

모둠 튀김은 5개인데도 양이 많았다

 

제일 먼저 좋아하는

고구마튀김을 먼저 집어 들었다

겉바속촉~

고구마튀김임에도 튀김옷이 바삭했다

 

처음에 뭔지 모르고 집어 먹었는데

해쉬브라운 튀김이었다

해쉬브라운도 속은 촉촉하고

겉은 엄청 바삭해 식감까지 맛있었다

 

떡볶이 친구 김말이 튀김이 빠지면 섭하쥐~

 

소시지 튀김도 있었지만

요건 서여니한테 양보했다

 

알고 보니 공룡떡볶이는

방이동 오래된 떡볶이 맛집이었다

서여니는 여길 알고 있었지만

갈 기회가 없었는데

엄마가 떡볶이 먹고 싶다고 하자

여기가 생각났다고 한다

 

공룡떡볶이 앞으로 단골 해야지~

방이동 외갓집 가면 또 먹으러 가자~^^

 

ㅣ 공룡떡볶이 방이본점 위치

 

 

▶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32길 36 동천빌딩

▶ 서울 송파구 방이동 71-9

▶ 문의전화 : 02-413-8244

▶ 영업시간 : 매일 12:00 - 23:00

( 브레이크 타임 15:00 - 17:30)

 

사진 - 아이리스

2024. 01. 13 - 공룡떡볶이 방이본점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Popular Posts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