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 매화마을 매화축제 화사한 매화에 퐁당
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국내여행

광양 매화마을 매화축제 화사한 매화에 퐁당

반응형

 

신랑한테 광양매화마을과

구례 산수유 마을 2박 3일

봄꽃여행을 선물 받았습니다

3월 11일은 광양매화마을에서

눈부신 매화를 만나고 왔어요

 

ㅣ광양 매화축제

 

매화가 오니 봄이 피었습니다~

전라남도 대표축제 광양매화마을에서 

제23회 광양매화축제가 열리고 있어서

신랑과 다녀왔습니다

 

집에서 10시에 출발했어요

더 일찍 움직여야 하는데

전날 주님을 접한 신랑이

일찍 일어나질 못하더라구요

천안에서 아침 겸 점심을 먹고

광양에 도착하니 오후 3시가 넘었더라구요

매화마을 주차장이 가까워지자

차가 밀리기 시작했어요

 

차가 밀려 걱정스럽기는 했지만

도로변 매화밭에 피어있는

매화를 보자 마음이 진정이 되었어요

 

주말에 차량을 통제하고

줄 서서 셔틀버스 타는 뉴스를 보고

걱정을 했었거든요

다행히 평일이라 그런지

주차장 입구에서 조금 밀렸을 뿐

거뜬하게 주차할 수 있었어요

 

주차를 시켜놓고 룰루랄랄~

 

광양매화축제 입장료가 있었어요

성인 1인당 (5,000원) 2매 구매했는데

입장료는축제 상품권으로

전액 환급하는 방식이라

무료나 다름없었어요

저희는 매화마을 나오면서

매실장아찌(15,000원) 한통 구입했어요

 

주차장에서 매화축제장까지 또 걸어야 했어요

매화마을에 가면

더 멋진 풍경을 볼 수 있을 텐데

도로변 매화를 그냥 지나치지 못하겠더라구요

 

주차장부터 10분 정도 걸어온 것 같아요

입구에는 먹거리와 즐길거리로

축제분위기가 한창이었어요

 

길을 걷다 눈만 돌리면

활짝 핀 매화나무를 볼 수 있을 정도로

매화밭이 지천이었어요

 

메마른 계곡에 늘어진 백매화와 홍매화

 

언덕길 따라 걸어 올라다가

12지신이 자리 잡고 있는 곳을 발견했어요

 

뒤에 줄지어 세워놓은 항아리와

돌담 속 한옥의 어울림이 멋스러운 곳이었는데

광양 공식블러그를 찾아보니

이곳이 매화마을 전망대라고 하더라구요

 

돌담아래 늘어진 풍경과

섬진강이 한눈에 보이는 풍경이 이뻐서

인물사진도 찍고

풍경사진도 찍고

다른 분들 사진도 찍어주면서

시간을 오래 보내고 말았지 뭐예요

 

매화마을 산책로 안내판이 있었지만

우린 그냥 발길 닿는 대로 걸었거든요

매화마을은 처음이라

포토스폿이 어딘지 몰라 걷다 보니

놓친 부분이 많더라구요

 

검표소 입구에 도착했어요

주차장에서 여기까지 걸어오면서

매화 구경을 실컷 했는데도

아직 시작도 안 한 거더라고요..ㅎㅎㅎ

 

매화 마을 초입 포토존이에요

홍매화가 아름답게 피어 있어

여기서 사진을 찍고 싶었는데

찍고 계시는 분들이 계셔서 패스했어요

 

장독대가 있는 돌담길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매화를 즐겼어요

 

화사한 백매화를 한컷 담고..

 

돌담에 서서 인증샷~

 

돌담길에서 내려다본 풍경이에요

월요일 비소식이 있었거든요

그냥 비켜가길 바랐는데

하늘에 먹구름이 몰려오기 시작하더라구요

 

돌담길 끝은 제2 전망대였어요

전망대도 올라가 봐야 하는데

사람들이 많아 인증샷만 담았어요

 

제2전망대에서 영화촬영지로 향하는

돌담길 풍경이에요

 

이 길도 백매화와 홍매화가 어우러진 풍경이

너무 이뻐서 한참을 머물렀어요

 

돌담길에서 내려다본 풍경이에요

 

파노라마도 담아보았어요

 

비를 대비해 사들고 간 우산이

이때만 해도 짐덩이었어요..ㅎㅎㅎ

 

여기도 사람들이 많이 들어가고 있었는데

저희는 패스했거든요

집에 와서 찍은 사진을 보니

돌담길에서 보았던 기와집이 있는 곳으로

드라마 다모 촬영지였더라고요

 

기와집은 그냥 지나치고 초가집을 찾았어요

이곳이 영화촬영지인지는 모르겠는데

먹거리를 팔고 있었어요

 

초가지붕에 늘어진 홍매화가 이뻐서 찰칵~

 

시들기 시작하는 모습도 아름답더라구요

 

초가집에서도 인물사진을 찍고 출발~

 

초가집에서 나와 위로 올라가면서

내려다본 풍경이에요

 

눈으로 보기에 환상이었는데

그 아름다움을 카메라가 담아내질 못하네요..

이럴 때마다 제 실력의 한계를 느낍니다..ㅠ.ㅠ

 

초록 건물이 있는 곳까지 걸었는데

저희가 걸어온 제2 전망대가 보이더라구요

제2 전망대와 매화가 어우러진 풍경이

너무 이뻐서 감탄을 하며 담았어요

 

DSLR카메라로 담은 풍경

 

갤럭시 S24울트라로 담은 풍경

 

최종 목적지는 청매실 농원이었는데

초가집에서부터 길을 잘못 들었지 뭐예요

왼쪽으로 올라가야 하는데

반대쪽으로 움직였더라구요

 

엎어진 김에 쉬어간다고

매화터널을 이루고 있는 매화밭이 있어

사진놀이를 즐겼어요

 

아뿔싸~

결국 비가 내리기 시작했지 뭐예요

신랑이 이제 그만 내려가자고 하더라구요

 

매화밭을 내려온 후

우산 쓴 모습을 담아달라고 했는데

분위기 있게 잘 담았더라구요.^^

 

매화밭 끝에 서니 제2전망대가 보였어요

 

우산을 저한테 주고

모자 쓰고 내려가는 신랑

옷이 비닐이라 비를 맞아도 괜찮다나요.

 

빗줄기가 점점 세차게 내리기 시작하자

많은 사람들이 내려갔어요

 

주차장에 도착하니 4시 54분

벌써 많은 차들이 빠져나갔더라구요

 

광양매화마을은 처음인 데다

비까지 내리는 바람에 

청매실농원은 놓쳤지만

매화가 활짝 핀 돌담길을 걷는 것만으로도

너무 좋았던 광양매화마을이었어요

 

광양 매화축제에 다녀오신 분들중

사람이 너무 많다며 가지 말라고 하시는데

시간적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평일에 가는 걸 추천드려요

 

저도 다음에 또 방문할 기회가 온다면

그때 제대로 둘러볼 수 있을 것 같아요..^^

 

ㅣ 광양매화마을 위치

 

 

▶ 전라남도 광양시 다압면 섬진강매화로 1563-1

▶ 문의전화 : 061-772-9494

▶ 운영시간 : 09:00 - 18:00

 

※ 광양 매화축제 기간

 

2024년 3월 8일 (금) - 3월 17일 (일)

축제 장소 : 광양시 다압면 매화마을 일원

입장료 : 성인 5,000원

( 지역상품권으로 전액 돌려줌)

 

사진 - 아이리스.서연빠

2024. 03. 11 - 광양매화마을 매화축제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Popular Posts
Calendar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