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매화축제 포토존 전망대.돌담길.초가집.매화터널
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국내여행

광양매화축제 포토존 전망대.돌담길.초가집.매화터널

반응형

 

신랑과 함께한 광양매화마을 

제23회 매화축제에 다녀왔습니다

 

 

광양 매화마을 매화축제 화사한 매화에 퐁당

신랑한테 광양매화마을과 구례 산수유 마을 2박 3일 봄꽃여행을 선물 받았습니다 3월 11일은 광양매화마을에서 눈부신 매화를 만나고 왔어요 ㅣ제 23회 광양 매화축제 매화가 오니 봄이 피었습니

perfume700.tistory.com

매화마을 방문은 처음인 데다

매화마을 산책코스가 여러 곳이라

발길 닿는 대로 걷다 보니

중요한 포인트를 놓치고 말았네요

다행히 섬진강이 보이는 전망대와

돌담길에서 멋진 사진들을 담을 수 있었어요

 

1. 광양매화마을 포토존 -전망대

 

매화마을 겸표소전에 장독대와

12 지신이 세워져 있는 곳이 있었는데

이곳이 섬진강이 한눈에 보이는

매화마을 전망대라고 하더라구요

 

전망대와 함께 12 지신 동상중

본인의 띠에 맞는 동상을 찾아

인증샷을 담아야 한다는데

전 그냥 중간에 서서 담았어요

 

처음에는 이곳에 머물 생각은 아니었어요

담장에 서서 사진 찍고 있는 모습을

담아달라고 올라갔어요

 

신랑이 자연스러운 모습을 잘 담아주었더라구요

 

한옥 전망대에 올라가서 보니

돌담에 늘어진 매화꽃부터..

 

아치형으로 뻗어나간 매화나무들이 아름다웠어요

여기서 사진을 찍으면 멋질 것 같아

신랑을 불러 올렸어요

그런데 찜해둔 매화나무 앞에 있는

파란 환풍기..? 가 아쉽더라구요

 

매화나무에 걸터앉았는데

신랑이 환풍기구가 눈에 거슬린다며

찍지를 못하더라구요

일단 찍어봐~

이건 지워보도록 할게~하고

주변 신경 쓰지 말고 찍으라고 했어요

 

갤럭시 S24 울트라 AI기능을 이용해 

지워보았는데 90% 정도 지워졌더라구요

 

이 사진도 AI기능으로 지웠는데

거의 완벽하게 지운 자리를 생성했더라구요

 

이사진도 AI기능으로 지웠는데

 생성된 부분이 살짝 어설프네요.ㅎㅎ

 

신랑이 오고 가는 사람들 때문에

사진 찍기 힘들다고 해서

한산한 끝부분을 찾아냈어요

이곳에 자리를 잡고 인물사진을 찍었어요

 

항아리도 외톨이

매화나무도 외톨이

둘이 서로 지켜주고 있는 것 같은 느낌..

 

이곳에서 아이스크림 드시는 분들이 많았는데

매화아이스크림을 판매하고 있었더라구요

우리도 하나 사 먹을걸~

 

간신히 앞에 세우고 몇 장 찍었네요..^^

 

반응형

2. 광양매화마을 포토존 - 초입 돌담길

 

광양매화마을에 들어서니

돌담길 산책로가 잘 정비되어 있더라구요

 

백매화가 활짝 핀 돌담길 산책로가 이뻐

발걸음을 멈추고 찰칵~

 

2. 광양매화마을 포토존 - 제2전망대 앞 돌담길

 

홍매화와 백매화의 어울림이

환상적인 제2전망대 앞 돌담길 산책로예요

 

광양매화마을 포토존으로 유명한

제2 전망대에 사람이 많아 오르지 않고

전망대 앞 돌담길에서 사진을 찍었는데

이렇게 찍어도 이쁘더라구요

 

4. 광양매화마을 포토존-천년학 촬영지

 

영화촬영지라 해서 초가집을 찾았는데

천년학 촬영지였어요

 

홍매화와 수양매화가

마주보고 있는 모습이 아름다워

길목에 자리를 잡았어요

 

초가집 앞에 알록달록한 수술을

매달아 놓은 매화나무가 있더라구요

 

이 나무도 고목 같았어요

이렇게 나 홀로 있는 매화라

다른 분들은 관심을 가지지 않아

저 혼자 독차지 할 수 있었네요

 

5. 광양매화마을 포토존-매화터널

 

영화촬영지 초가집 뒤로 올라가다 보면

초록색 지붕을 올린 간이식당이 나와요

그 옆에 매화밭 나무들이

터널을 이루고 있어 안으로 들어갔어요

 

이곳은 사람들이 없어 마음껏 사진을 찍을 수 있었어요

 

신랑도 세워놓고

매화의 몽환적인 모습을 담기도 하고..

 

꽃돌이로 만들면서

나두 이렇게 찍어줘~ㅎㅎㅎ

 

엥~이게 뭐잉..ㅎㅎ

 

몇 번의 시행착오 끝에

제가 좋아하는 느낌으로 잘 찍었더라구요

 

광양매화축제까지 가서

정작 찍어야 할 곳은 놓쳤는데

매화마을 전망대는

올라가 보길 잘한 것 같아요..^^

 

여기서 사진 찍을 때만 해도

사람이 많다고 생각했었는데

그나마 여기는 한산한 거였더라구요.

 

광양매화마을은 지금

매화축제 기간으로

매화가 만개한 상태라

어디서 찍든 인생샷을 남길 수 있어요

 

그냥 이쁜 곳이 보이면 사진을 찍었는데

그곳이 나만의 포토존이 되어주었어요

 

ㅣ 광양매화마을 위치

 

 

▶ 전라남도 광양시 다압면 섬진강매화로 1563-1

▶ 문의전화 : 061-772-9494

▶ 운영시간 : 09:00 - 18:00

 

※ 광양 매화축제 기간

 

2024년 3월 8일 금 - 3월 17일 일

축제 장소 : 광양시 다압면 매화마을 일원

입장료 : 성인 5,000원

( 지역상품권으로 전액 돌려줌)

 

사진 - 아이리스.서연빠

2024. 03. 11 - 광양매화마을 매화축제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Popular Posts
Calendar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