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이성당 본점가서 야채빵만 사는 남편
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국내여행

군산 이성당 본점가서 야채빵만 사는 남편

반응형

 

남편과 함께한 2박 3일 봄나들이

마지막날 부안 채석강을 둘러보고

 야채빵을 사기 위해 들린 군산 이성당이 

2박 3일 여행 마지막 코스가 되었다

 

ㅣ 군산 야채빵 맛집 이성당

 

군산 이성당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으로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한 곳이다

 이성당 야채빵을 좋아하는 남편은

집에서 가까운 잠실점도 있는데

이성당 본점까지 가서 야채빵을 사 온다

이날도 여행을 끝내고 집에 오는 길에

야채빵 사러 이성당 들리게 되었다

 

그동안 남편이 사온빵만 먹어봤지

이성당 본점을 방문하는 건 처음이다

규모가 상당했고 평일임에도

줄 서서 빵을 골라 담는 사람들이 많았다

 

들어가면서

진열대 위에 있는 빵들을 구경했다

찹쌀깨찰빵(2,500원), 마콘빵(2,500원),

초코칩 페스츄리(3,000원)

 

미니팥식빵(3,000원),

블루베리크림치즈(3,500원), 멜론빵

 

벅에 걸려있는 그림인지

사진인지는 모르겠지만

이성당의 역사를 말해주고 있는 것 같았다

 

벽화아래 놓여있는 초콜릿 빵이

먹음직스러워서  찰칵~

 

매장 가운데  길다란 빵진열대가 있었고

빙둘러선 사람들이 돌아다니면서

빵을 고르고 있었다

오픈되어 있는 빵들의 청결이 걱정되었지만

빵들이 금방 사라지고

다시 진열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찰깨도넛은 종류가 3가지였는데

모두 인기가 좋은 것 같았다

 

남편이 골라 담는 게 야채빵이다

10개를 산다는 거 넘 많은 거 아니냐 했더니

8개만 쟁반에 담았다

 

야채빵만 사들고 둘러보는데

빵가운데 소보로 토핑이 박혀있는

오란다 (1,800원)가 있어

내 몫으로 하나 담았다

 

야채빵 8개와 오란다 1개

 

계산하기 위해 줄 서있는 공간에도

깜빠뉴(3,300원), 호두바케트(1,800원)

 모짜렐라치아바타(3,500원) 등

다양한 빵들이 선택을 기다리고 있었다

 

홍쿡크렌베리(3,500원),

홍국블루빵(3,500원
홍국쌀로 만든 빵은 처음이라 찰칵~

 

내가 좋아하는

올리브치아바타(3,300원)를 발견하고

바로 하나를 집어 쟁반에 담았다

 

처음 남편이 계획했던 10개다~ㅎㅎ

이것도 많다고 생각했는데

우리 앞에 계시는 분은

우리의 2배 되는 양을 들고 계셨다

이성당에서 10개는 보통이라는 남편

그래도 더 이상은 안돼~를 외쳤다

 

남편이 줄 서있는 동안

혼자서 매장을 둘러보았는데

유리진열장에는 생딸기 푸딩과

생딸기 샌드, 다양한 샌드위치들이

먹음직스러운 모습으로 진열되어 있었다

 

생딸기 크로와상(5,500원)

생딸기 페스츄리(4,500원)

생딸기 앙버터 소금빵(3,800원)

 

생딸기 소보로(4,000원)

딸기철인만큼

딸기 제품들이 눈에 들어왔는데

가격이 대체적으로 착했다

 

매장에는 빵만 있는 게 아니었다

 

다양한 종류의 맛과 모양을 가진 쿠키도 많았다

 

빵을 계산한 남편이

우유도 사가자고 해서

우유가 있는 냉장고를 찾으러 왔다가

진열대에 나가려고 기다리는

야채빵 쟁반을 발견했다

인기제품인 만큼 바로바로 소진되는 것 같았다

 

우유 냉장고를 찾았다

여기에는 브런치 느낌의 샌드위치와

마카롱 종류들이 있었다

 

메뉴판을 보니 베이커리 카페처럼

빙과와 커피 음료, 샌드위치, 스넥도 있었다

 

상하목장우유 대 (5,400원) 1병

상하목장우유 소(2,000원) 2병을 들고

다시 계산하러 신랑

 

포장만 되는 줄 알았는데

안쪽에 먹고 갈 수 있는 홀도 있었다

우유를 계산하려고

또 줄 서서 기다리는 남편을 두고

외관을 찍으려고 밖으로 먼저 나왔다

 

외관을 찍기 위해 도로를 건너왔다

이성당 본점 옆에 신관이 있었다

 

위치 안내도가 있어 사진만 찍어왔는데

초원사진관이 바로 근처에 있었다..ㅠ.ㅠ

군산에 온 김에

군산 철도마을 둘러보고 갈 까..? 

하는 마음을 먹었지만

시간상 대충 훑어보기만 할 것 같아

다음에 다시 와서 제대로 둘러보기로 하고

포기를 했었는데

초원 사진관 위치를 보자

여기라도 들려볼걸 하는 아쉬움이 생겼다

 

이성당 본점 건너편에 있는

군산시간여행 관광안내소

 

시간을 걷는 군산여행은 

다음기회에 제대로 해보기로 했다

 

차 안에서 우유와 함께

야채빵 하나씩 먹어보았다

 

양배추빵이라는 이름이

더 잘 어울릴 것 같은 야채빵이다

신랑은 빵을 좋아하지만

당뇨 때문에 마음껏 먹지 못한다

그런데 야채빵은 먹어도

당이 많이 올라가지 않는단다

이성당가서 야채빵만 사들고 오는 이유다

 

차 안에서 먹고 남은 걸

집에 와서 풀어놓았다

치아바다는 쫄깃하고 맛있었는데

사진을 찍지 못했다

 

 소보로가 박혀 있는 오란다는

외관상으로는 먹음직스러워 보였다

 

반을 잘라서 먹어 보았다

달달한 팥앙금을 기대했었는데

팥앙금이 아니었다

되직하면서도 계피맛 나는

달지 않은 앙금이었다

사람마다 입맛이 각기 다르겠지만

오란다는 내 스타일이 아닌 걸로~ㅎㅎ

 

2024. 01. 07

남편이 사왔던 야채빵과 단팥빵이다

포스팅 하려고 사진만 찍어놓고

여행포스팅에 밀려 하지 못했다

 

이성당빵은 냉장보관 후

다음날 먹어도, 그 다음날 먹어도

빵이 퍽퍽해지지 않고

부드러움을 유지하고 있었다

 

사 와서 바로 먹는 것 같아서 놀랬는데

이것이 바로 이성당의 실력인 것 같았다

 

남편한테 이성당가면

지난번처럼 야채빵과

단팥빵만 사와하고 주문했다.

 

나도 어느새 신랑 따라

야채빵 마니아가 되어버렸나 보다

 

ㅣ 이성당 본점 위치

 

 

▶ 전북 군산시 중앙로 177 이성당

▶ 문의전화 : 063-445-2772

▶영업시간 : 08:00 - 21:30

 

사진 - 아이리스

2024. 03. 13 - 군산 이성당 본점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Popular Posts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