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황리단길 길거리 간식과 소품샵 천국
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국내여행

경주 황리단길 길거리 간식과 소품샵 천국

반응형

 

딸과 함께한 2박 3일 경주여행

목적은 대릉원 돌담길 벚꽃축제였지만

벚꽃이 피지 않아 일주일 연기되는 바람에

주로 황리단길에서 길거리 음식을 먹고

소품샵을 돌며 쇼핑으로 이틀을 보냈다

 

ㅣ 경주 황리단길 

 

경주 황리단길은 황남동과

이태원 경리단길을 합친 단어로

황남돌의 경리단길이라는 뜻이다

 

경주 핫플인 황리단길은

내남 사거리에서 대릉원 서쪽 담장 따라

남쪽으로 황남관까지 이어지는 길을 말한다

 

황리단길은 1960년대의 낡은 건물 등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어

옛 정취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을 뿐 아니라

전통한옥 스타일의 카페나 식당

다양한 소품삽, 사진관 등이 밀집해 있어

젊은이들이 많이 찾는 핫플이 되었다

 

우리가 방문했던 3월 23일에는

대릉원 담장길 벚꽃축제가 일주일 뒤로

미뤄진 상태였어도

줄 서서 걸어야 할 정도로 방문객이 많았다

 

1. 황리단길 길거리 간식

 

황리단길에는 길거리 간식이 많았다

그중 경주를 대표하는 길거리 간식으로

경주 가면 꼭 사 먹어야 한다는

쫀드기와 10 원빵이 가장 많았다

 

경주 10 원빵이 얼마나 인기가 좋은지

매장마다 줄 서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10 원빵과 경주 쫀드기를 판매하고 있는

치즈 몽땅 경주 황금 십원빵 본점

 

현대식 한옥 건물에 자리한 황남 쫀드기

 

황박사 경주 쫀드기

 

우리는 황리단 본점

황리단 쫀D기에서 쫀드기를 구입했다

 

쫀드기를 튀겨서 설탕과

라면수프 같은 걸 뿌려 놓았는데

바삭한 과자를 먹는 것 같았다

 

황남 옥수수는 먹어보진 않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줄 서서 기다리고 있는 걸 보니

인기가 좋은 것 같았다

 

2. 경주 황리단길 소품샵

 

경주 황리단길에서 제일 먼저

구경한 소품샵은 메인거리가 아닌

첫 번째 골목 안쪽에 위치한 써니네 잡화점

 

각종 레트로 소품과 잡화들이 많았지만

짱구컵이 귀엽다고 해서 하나 구입했다

 

황리단길 메인거리엔 옷가게도 많았다

의외로 비싸지 않을 뿐 아니라

1+1 하는 가게도 많아 서여니도

황리단길에서 옷을 3벌이나 구입했지만

옷가게는 찍기 않았다

 

황리단길 메인거리에 자리한

대릉원사진관 

아날로그 감성이 물씬 풍기는

흑백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곳으로

경주여행 기념으로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았다

 

핸드메이트 액세서리 소품샵  행운상점

 

탄생석 팔찌가 가격대별로 있었지만

네잎클로버가 들어간 목걸이를 구입했다

 

전통 한옥이 문에 띄어 담았는데

나만의 향수를 만들 수 있는

원클레스 향수공방이었다

 

간판은 깡통골목할매 유부전골인데

예쁜 꽃 뜨게 제품이 진열되어 있는 소품샵이다

 

뜨개로 만들지 못하는 게 있을까..? 

뜨게로 만든 다양한 동물과 과일

꽃들이 이쁘게 피어 있었다

 

경주 배리삼릉공원 소품샵

앙증맞은 삼릉이 귀여운 모습으로 

방문객을 반기는 곳이었다

 

여기도 들어가서 구경만 하고 나왔는데

모든 이들의 생애 주기에 

누구나 한 번은 경주가 묻어있다

는 글귀가 공감이 갔다

 

우리가 묵는 숙소 앞에 있는 경주시공간

 

여기도 예전에 들려본 곳으로

이쁜 소품이 많다며 들어가는 서여니

 

다양한 향수와 디퓨저가 눈길을 끌었고..

 

경주를 대표하는 문화재에

귀여운 이름을 붙인 기념품과

 

경주 토박이 작가님이

직접 그린 그림으로 만든

경주 머그컵이 인상적이었다

 

첨성대 야경을 담고

숙소로 들어가던 중 발견한 미묘한

 

이쁜 소품이 많다며 들어갔는데

귀여운 냥이가 있었다

사진을 찍으려고 하니 고개를 돌리는 녀석

너 사람들이 많이 귀찮게 했구냥~ㅎㅎ

 

히피몬드 프렌차이즈 소품샵 호코리

일본 캐릭터 상품이 많은곳이라 하는데

서여니만 구경한다고 들어가고

난 밖에서 외관만 찍었다

 

이국적인 소품들을 판매하는 망고홈

 

화려한 아프리카 수공예품과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가득했다

여기서 이쁜 팔찌를 구입했다

 

황리단길 메인거리에 있는

천마 문구완구백화점

들어가진 않고 외관 사진만 찍었지만

추억의 문구들이 가득할 것 같았다

 

황리단길에 전동차 대여점도 있었다

노약자나 아이를 동반할 경우

전동차로 구경해도 좋을 듯싶었다

그러나 황리단길은 골목골목 

돌아다녀야만 볼 수 있는 곳들이 많으니

 다리 튼튼하신 분들은 걸어 다니는 걸 추천한다

 

역사적인 유적지 경주에

젊은이들이 북적되는 황리단길은

경주 여행 필수코스이다

 

황리단길에는 우리가 들어가서 구경한

소품샵 외에도 많은 소품샵이 있다

 

소품샵과 길거리 음식이 많은 

메인거리를 걷다 보면

골목들이 나타난다

 

골목골목마다 전통한옥을 개조한

개성 있는 가게들이 많으니

골목 구경도 놓치지 말자

 

ㅣ 경주 황리단길 위치

 

 

▶ 경북 경주시 포석로 1080

문의 및 안내전화 : 054-772-8289

주차 : 노동공영주차장/ 황리단길 공영주차장

 

사진 - 아이리스

2024. 03. 23 - 경주 황리단길 소품샵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Popular Posts
Calendar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