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 천사대교 천사날개와 1004조형물
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목포여행

신안 천사대교 천사날개와 1004조형물

반응형

 

꿈루모아영코 전국구 친구들과 함께한

3월 2박 3일 목포여행

압해도 헤밍웨이에서 점심을 먹고

본격적인 여행길에 올랐다

퍼플섬에 가는 길에 들른 첫 번째 장소는

목포와 신안을 연결하는 천사대교다

 

ㅣ 신안 천사대교 

 

천사대교는 섬과 섬을 연결하는 연륙교로 

 압해도와 암태도를 잇는 다리이다

 

천사대교로 떠나는 섬여행

우리의 목적지는퍼플섬이지만 

시간만 허락된다면

모두 둘러보고 싶어지는 곳이었다

 

우리가 찾는 천사대교 앞 천사날개는

애기동백나무길 가운데 위치하고 있었다

 

애기동백은 이미 지고 없는 상태였지만

꽃이 피면 정말 이쁠 것 같은 길이었다

 

천사날개 앞에 섰지만

날씨가 곰탕이라 천사대교가 잘 보이지 않았다

 

천사날개 조형물 뒷면으로 가보았지만

그닥이라 패스~

 

천사날개 인증샷을 담기 위해

언니가 먼저 올라갔는데

바람이 너무 심해 서 있기도 힘든 상태였다

 

날씨는 춥고 바람이 너무 불어

언니 외는 아무도 오를 생각을 하지 않았다

 

천사 날개는 포기하고

 옆에 있는 1004 조형물을 공략하기로 했다

 

1004조형물 0안에 전체는 아니지만

천사대교 일부가 보였다

 

날이 맑았다면 얼마나 좋았을까..?

하는 아쉬움을 담아 찰칵~

 

추위와 바람을 견디기 쉽지 않았지만

여기까지 왔는데 그냥 갈 수 없쥐~

단체사진이라도 찍자~

 

언니 옆에 친구들을 불러 앉혔다

 

아이리스 앉아봐~하고 언니가 섰는데

바람~바람~바람~

이 때 부터 바람이 날 따라다닌것 같다..ㅋㅋㅋ

 

천사대교는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하나의 교량에 사장교와 현수교가

배치되어 있는 혼합된 교량이라고 한다

 

우리나라에서 건설된 교량 중

영종대교, 인천대교, 서해대교에 이어

4번째로 긴 해상교량이며

국도 구간 중에서는 1위라고 한다

 

오데로 갔나..? 천사대교~ㅎㅎㅎ

 

찍히는 사람도 찍는 사람도

바람과 맞서야 하는 상황이었지만

모두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다..^^

 

이제 그만 철수하고

다음 코스로 이동할 시간이다

 

푸릇푸릇한 애기동백나무 사이로

걸어가는 친구들을 담았다

 

천사대교 명칭은

1004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신안군

지역 특성을 반영하여 지어진 이름이다

 

천사대교 개통으로

암태도, 자은도, 안좌도, 팔금도,

자라도, 추포도 6개 섬은

육지와 연결될 수 있게 되었으며

연육 되지 않은 섬까지 가는 소요시간도

월등 줄어들었다고 한다

 

날씨가 메롱이라 천사대교 전경을

제대로 담을 수는 없었지만

의미 있는 다리를

담았다는 것만으로도 므흣~^^

 

ㅣ 신안 천사대교 위치

 

 

▶ 전남 신안군 암태면 당사리

 

사진 - cosmo.영원.아이리스

2024. 03. 29 - 신안 천사대교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Popular Posts
Calendar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