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 암태도 기동삼거리 벽화 동백파마머리
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목포여행

신안 암태도 기동삼거리 벽화 동백파마머리

반응형

 

꿈루모아영코 전국구 친구들의

2박 3일 목포여행

여행 첫날 퍼플섬 가는 길에 들른

두 번째 장소는 신안의 명소로 자리 잡은

암태도 기동삼거리 동백파마머리벽화다

 

ㅣ 신안 기동삼거리벽화

 

전남 신안군 압해도와 암태도를 이어주는
천사대교가 개통되면서 

여행 인증샷 명소로 자리 잡은

동백파마머리 벽화를 찾았다

 

동백파마머리벽화는

그 집에 거주하는 노부부의 얼굴을

동백나무 아래 담벼락에 그린 벽화로

기동 삼거리에 있는 벽화라

기동 삼거리 벽화로 불렸는데

동백파마머리벽화라는 별칭이 생겼다

 

집안에 있는 애기동백나무를 배경으로

집주인 할머니와 할아버지의 모습을

절묘하게 그려낸 벽화

처음에는 할머니만 그렸었는데

뒤늦게 할아버지도 그려넣게 되었다고 한다

 

벽화가 있는 기동삼거리는

북쪽 자은도 방향과 남쪽 팔금도.

안좌도 방향이 갈리는 길목이라

우리처럼 퍼플섬을 가려는 여행객들이

필수로 들리게 되는 코스이다

 

파주 cosmos언니

 

포항 코러스

 

부산 모카

 

시흥 영원

 

서울 아이리스까지

돌아가며 인증샷을 담았다

 

모여라~단체샷이다~

밝게 웃으며 여행객을 맞이하는

어르신 사이에서

우리도 활짝 웃어보았다

 

천사대교를 건널 때만 해도

동백파마머리벽화를 보고

놀라게 될 줄은 몰랐었다.

 

그동안 이 벽화가 마을길 골목에

위치하고 있다 생각했었기에

사진 찍는데 큰 어려움이 없을줄 알았다

 

현실은 도로변에 위치하고 있어

지나가는 차들을 조심하면서

안전을 먼저 생각하며 찍어야 했다

 

고맙게도 이곳을 지나가는 차들이

우리를 보고 서행을 해주었다

 

신안 암태도의 문화유산인

동백파마머리벽화뿐 아니라

여행객을 위해 서행을 해주셨던

주민들 모두 멋진 분들이셨다

 

목포여행에서 꼭 가봐야 할 핫플

동백파마머리벽화다

 

ㅣ 암태도 동백파마머리벽화 위치

 

 

▶ 전남 신안군 암태면 기동리

 

※ 천사대교를 건너 직진하면 된다

 

사진 - 다람쥐.안이채.cosmos.모카.영원.아이리스

2024. 03. 29 - 신안 암태도 동백파마머리벽화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Popular Posts
Calendar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