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밥위에 우엉을 올린 경주 황남 우엉김밥
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국내여행

김밥위에 우엉을 올린 경주 황남 우엉김밥

반응형

 

딸과 함께한 2박 3일 경주여행

황리단길에서 포장해 온

황남우엉김밥을 소개해 드릴게요

 

ㅣ경주 황리단길 황남우엉김밥

 

경주 황리단길 메인거리를 걷다 보면

사람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고 있는

2층 누각 형태의 한옥건물이 있는데

이곳 1층에 경주 황남우엉김밥이 있어요

 

이곳은 포장 전문점이었어요

 

우리는 한 번에 두 가지를 먹을 수 있는

반반김밥 2줄(9,500원)을 주문했어요

 

샘플로 만들어져 있는 김밥을 보았지만

진짜 이런 방식의 김밥이라는 생각은 하지 못했어요

 

테이크 아웃만 되는 줄 알았는데

서서 먹을 수 있는 공간도 있더라구요

 

황남 우엉 김밥은 매일 새벽시장에서 공수한

생우엉을 직접 깎아 사용하며

순수 조청만으로 맛을 냈다고 하네요

또한 김밥에서 제일 중요한

쌀과 김 방앗간 참기름 등

대부분의 속 재료 모두 좋은 제품을 선별해

사용하고 있다고 해서 엄청 기대가 되었어요

 

우엉은 당질의 일종인 이눌린이 풍부해

신장 기능을 높여주고

섬유질이 풍부해 다이어트에 효과적~

그 외 다양한 효능이 있는 기특한 뿌리채소였네요

 

대나무 김말이

 

방앗간 참기름

 

건우엉

 

우엉김밥에 관련된 재료들이

벽면 진열대에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

방문객들에게 신뢰도를 높여주고 있었어요

 

황남 우엉 김밥 구매 인증샷~^^

 

우엉 김밥은 숙소에서 저녁으로 먹었는데요

 

김밥 박스를 열고 오잉..?

우엉 김밥의 실체를 보고

놀라지 않을 수 없었어요

우엉을 김밥 속재료로 사용한게 아니었거든요

 

김밥 속재료는 가격에 비해

살짝 부실한 감이 있었고

김밥 맛도 평범했지만

좋은 재료로 만들었겠거니 하고 먹었어요

 

우엉을 올려서 먹어 보았는데

우엉은 오랫동안 조려낸 맛으로

쫄깃하고 달달하니 맛있었어요

 

매운맛 우엉은 진짜 입에서

불이날 정도로 매웠는데요

매운맛 좋아하시는 분들은 환영할 것 같았어요

 

...............................

 

여행 첫날 숙소는 황리단길이라

먹거리 걱정은 없었는데

둘째 날 예약한 숙소 근처에는

식당이 없다고 해서 저녁식사를

황리단길에서 포장해 가기로 했어요

 

전 경주 교리김밥을 추천했는데

서여니가 교리김밥보다

우엉김밥이 더 맛있다고 해서

우엉김밥을 구매하게 되었어요

 

우엉김밥이라 해서 속재료에 우엉이

듬뿍 들어 있는 김밥을 예상했었는데

김밥 두 줄 위에 우엉이 올려져 있지 뭐에요

우엉을 김밥에 올려서 먹는 방식이었어요

 

개인적으로 김밥에는 매운 우엉보다

달달한 우엉이 더 맛있었고

매운 우엉은 맥주안주로 좋았어요..^^

 

ㅣ 경주 황남 우엉김밥 위치

 

 

▶ 경북 경주시 포석로 1074 남편동 1층

▶ 문의전화 : 0507-1429-1344

▶ 영업시간 : 매일 09:00 - 20:00

재료 소진 시 조기마감

 

※ 예약은 불가하며 현장판매만 이루어짐

 

사진 - 아이리스

2024. 03. 30 - 경주 황리단길 황남우엉김밥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Popular Posts
Calendar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