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목련꽃 명소 금관총 나홀로 목련
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국내여행

경주 목련꽃 명소 금관총 나홀로 목련

반응형

 

경주 목련꽃 명소하면

대릉원 목련을 생각한다

나두 그랬으니까..

그러나 대릉원 목련은

대기줄이 길어 1시간은 기다려야 했다

대릉원 목련과 비슷한 분위기의

금관총 잔디밭 나홀로 목련으로

대릉원 목련의 아쉬움을 달랬다

 

ㅣ 경주 금관총 목련

 

이 목련나무를 처음본건

경주여행 첫날 황리단길 초입인

네남사거리 횡단보도에 섰을 때다

 

잔디밭에 홀로 서 있는 목련나무 뒤에

5팀 정도 줄 서있는 모습을 보면서

우리처럼 대릉원 목련 줄을 보고

포기한 사람들이 대릉원 비슷한

분위기가 있는 목련나무를 보고

줄 서서 찍고 있는 줄 알았다

 

우리도 가서 줄을 설까..? 하다가

 다음날 일찍와서 찍기로 하고

네남사거리를 벗어났는데

하필 이날 비가 내렸다

덕분에 우리 앞에 한 팀밖에 없어

오래 기다리지 않고 바로 사진을 찍을 수 있었다

 

이곳이 어딘지 검색해 보니

금관총 남쪽 잔디밭이었고

목련나무 뒤에 있는 고분군은

대릉원 일원 노서동 고분군이었다

 

노서동 고분군은

경주 대릉원 일원의 고분군 가운데

행정구역이 경주시 노서동에

해당하는 곳으로 통합되기 전에는

노서리 고분군으로 지정되어 있었다고 한다

 

목련은 금관총 잔디밭에 있는 나무라 해서

금관총 목련으로 불리고 있었다

 

목련나무 앞에 서 있는 서여니를

나무 뒤로 보냈다

 

우산 위로 탐스러운 하얀 목련이

늘어진 모습을 담고 싶었는데

내 욕심이 너무 컸다

 

비가 내리기는 했지만

덕분에 전날처럼 기다리는 사람들이 없어

여유 있게 위치를 바꾸어 가며

사진을 찍을 수 있었다

 

고분군을 뒤로하고 노란산수유와

하얀 목련이 어우러진 풍경은

경주기에 볼 수 있는 풍경이지 싶다

 

금관총 목련은 얼떨결에 담게 되었는데

알고 보니 대릉원 목련 못지않은

경주 목련 명소중 한 곳이었다

 

네남 사거리를 건너 숙소 가는 길에

고분뒤에서 사진을 찍으면

대릉원 비슷한 분위기가 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다시 되돌아가서 찍자고 했는데

서여니가 거절해서 포기했다

 

이렇게 사진을 보니 혼자라도 가서

담아볼걸~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ㅣ 금관총 목련 위치

 

 

▶ 경북 경주시 노서동 111-6

 

※ 노서동 고분군 앞에 위치

 

사진 - 아이리스

2024. 03. 24 - 경주 금관총 목련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Popular Posts
Calendar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