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마을로 변신한 파주 프로방스 마을
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국내여행

동화마을로 변신한 파주 프로방스 마을

반응형

 

친구들과 함께한 당일치기 파주여행

먼저 헤이리마을을 구경하고

도착한 곳은 프로방스마을이다

 

ㅣ 파주 프로방스마을

 

파주 프로방스는 1997년

파스타 맛집 프랑스 레스토랑을 

시작으로 각종 상업시설들이

모여 만들어진 테마형 마을이다

 

프로방스는 오랜만에 찾았는데

왠지 모르게 

마을 분위기가 많이 달라져 있었다

 

파주 프로방스 주차장에서

걸어 들어오다 보면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오는 곳이 허브샵이었다

유리온실 처럼 되어 있는 입구로 들어갔다

 

허브샵에 들어가서보니

다양한 종류의 허브 제품들이

향기를 품어내고 있었고

화사한 예전 프로방스 모습이 남아있었다

 

프리미엄 허브차를 할인행사 하고 있어

하나씩 구입했다

 

난 콜레스테롤 배출에 도움을 주어

다이어트, 혈관건강에 좋고

비타민 C가 들어있어

피부미용에 탁월하며

칼륨성분이 이뇨작용을 도와

몸속의 노폐물을 배출한다는

히비스커스를 선택했다

 

꽃이 아쉬웠던 시기라 이뻐서 절로 눈이 갔다

 

식물 그대로 추출한 원료를 사용하여

인체에 무해한 수제 허브비누

 

안으로 들어갈수록

더 다양한 제품들이 시선을 끌었는데

디퓨저들이 이뻤다

 

처음 허브샵에 들어갔을 때

사장님이 목뒤에 뭔가를 뿌려주셨는데

실내를 돌아다니며 구경하는 동안

뒷목이 청량감이 감돌면서 시원하지 뭔가

사장님께 아까 뿌려주신 게 뭐였냐 물으니

쿨링스프레이라고 알려주셨다

 

쿨링스프레이 중 내 뒷목에 뿌려졌던

페퍼민트(25,000원) 한병 구입했는데

지금도 잘 사용하고 있다

피로에 치진 목과 어깨, 팔목 등

원하는 부위에 뿌려주면

근육을 풀어주는 효능이 있어 시원한다

신랑한테 뿌려주었더니

시원하다며 집에 오면 뿌려달라고 한다

 

쿨링스프레이를 구입하자

차량 번호를 물어보시더니

바로 주차비를 해결해 주셨다

 

허브샵을 둘러보고 나왔는데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조형물이 보였다

처음에는 아이들을 위한 공간을

만들어 놓았나 보다 생각했다

 

그런데 움직이는 장소마다

황금알을 낳는 거위

 

빨간 머리 앤

 

오즈의 마법사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었다

 

오즈의 마법사 의자에 앉아 가위, 바위, 보~

 

이렇게 곳곳에 동화 속 캐릭터들이

자리 잡고 있는 걸 보니

동화나라 컨셉으로 바뀐 건가..? 싶기도 했다

 

하트 포토존을 본 이상 그냥 갈 수 없어

주연이를 앉혔다

 

I ♡ U

포토존은 이쁘게 잘 만들어 놓았는데

칠이 벗겨진 모습이 눈에 거슬렸다

 

본격적이 마을 탐방이다

예전에는 없던 프로방스 마을 입구와

대형 벽화가 생겼는데

벽화만 있는 게 더 나을 듯싶었다

 

마을 중앙에 화단도 생겼다

 

화단에서 푸바오 조형물을 발견한

주연이는 닮지는 않았지만

푸바오라며 좋아했다

 

예전에는 이곳에 돈까스

스파게티 전문점 더 허브 키친이 있었는데

인테리어 소품샵 샹트리로 바뀌어 있었다

 

샹트리 벽에 그려진 벽화에서 손가락 하트~^^

 

계단도 생겼다

 

라푼젤이 살고 있을 것 같은

커다란 성이 그려져 있는 벽화에서

돌아가면서 사진을 찍었다

 

예전에는 프로방스 마을을 돌아다니며

건물과 창문만 정신없이 찍었을 정도로

건물마다 색상이 참 이뻤는데

지금은 스산한 모습으로 변해있었다

 

페인트가 벗겨진 모습이 컨셉인지

아님 관리가 잘 되어 있지 않은 것인지..ㅠ.ㅠ

 

쓸쓸한 느낌까지 들었는데..

그 와중에도 봄은 시작되고 있었다

 

이젠 건물 대신 벽화들이

허전함을 채워주고 있어

벽화를 찾아다니면 사진을 찍었다

 

풍선을 타고 날아다니는 꼬마와 함께 찰칵~

 

10년이면 강산도 변한다고 했지만

프로방스는 변하지 않을 것 같았는데

아름다운 마을 프로방스는

뒤안길로 사라진 것 같아 안타까웠다

파주 사는 cosmos언니가

프로방스가 예전같이 이쁘지 않아

가지 않는다는 말이 이해가 되었다

 

사진을 찍는 동안

친구들이 유리온실에

들어갔다고 해서 들어가 보았다

 

유리온실은 푸릇푸릇 다른 세상이었다

 

어디선가 은은한 향기가 풍겨와

향기를 쫓아갔는데

함박꽃 같은 게 피어 있었다

처음 보는 꽃이라 검색해 보니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초령목이었다

 

밖은 서늘했는데 실내라 포근했다

 

초록초록한 풍경 속에서

한 송이 꽃도 되어보고..

 

하트도 날리며 한가로운 시간을 보냈다

 

유리온실 안에는 카페도 있고

아이스크림 가게도 있었지만

온실이 휴식 공간으로 만들어져 있어

 뭘 사 먹지 않아도 쉴 수 있었다

 

예전에는 파주 출사 하면

헤이리 마을과 프로방스는 기본이었다

 

그러다 파주에 대형 카페와 수목원 등

갈만한 곳들이 많이 생기면서

발길을 끊게 되었는데

오랜만에 찾은 프로방스는

예전같이 화사하지 않았고

마을 테마도 바뀐 것 같았다

 

지금처럼 붓칠 한 듯한 느낌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보기만 해도 반짝반짝 빛이 났고

그냥 찍기만 해도 화보 같았던

프로방스가 그립다

 

ㅣ 파주 프로방스 마을 위치

 

 

▶ 경기 파주시 탄현면 새오리로 69

▶ 문의 전화 : 031-946-9353

 

사진 - 주연.아이리스

2024. 03. 27 - 파주 프로방스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Popular Posts
Calendar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