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공원 유채꽃과 야생화학습장 작약
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올림픽공원

올림픽공원 유채꽃과 야생화학습장 작약

반응형

 

어제 오랜만에 잠실에서 친구를 만났다

날씨가 너무 더워 실내에서만 놀려고

잠실에서 만났는데

마침 올림픽공원 장미축제 소식이 들렸다

점심을 먹고 올림픽공원에서

야생화단지 유채꽃과

야생화 학습장 작약을 둘러보고

장미축제가 시작되고 있는 장미원과

들꽃마루 양귀비 상태를 보고왔다

 

ㅣ 5월 가볼만한곳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공원 세계평화의 문

우리는 그냥 지나치는 곳인데

수원에서 온 친구는 여기서 인증샷을

꼭 찍어야 한다해서 앞에 세웠다

 

이왕 찍는거

올림픽공원 글자앞에도 찍어야쥐~

하고 앉으라고 했는데..

 

갑자기 벌떡 일어나는 친구

은아야~엄청 뜨거워~ㅎㅎㅎ

 

뜨거운 햇살에 제대로 달궈져 있었던 것 같다

 

사진 찍어 주려다 친구 둥뎅이 날릴뻔 했다..ㅋㅋㅋ

 

평화의 광장에서 행사를 하고 있었다

량현량하의 학교를 안갔어 음악에 맞춰

춤을 추고 있는 아이들이 있어서 가보니

제 1회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주간

행사를 하고 있었다

 

몽촌토성 아래 장미터널이다

 

장미터널에 알록달록

다양한 종류의 장미가 피어있는 모습을 보니

장미정원도 어느정도는 피었을 것 같은

기대감이 물씬~

 

친구와 둘이 향이 향기에 포옥 빠졌다

 

장미터널을 담고 있는 모습을

친구가 어플로 담아주었다

난 폰이 아닌 컴에 올려서 보기 때문에

어플 사진은 사이즈가 작아서

별로 좋아하지 않오~

 

야생화 단지에 노란 유채꽃이 피기 시작했다

 

겹벚꽃 담으러 왔을때만해도

야생화단지에 심은 식물이

무엇인지 몰랐는데 지금보니 유채꽃이었다

 

숙아~유채꽃밭에 들어가서 서있어봐봐~

하고 노란 유채꽃을 배경삼아 친구들 담았다

 

꽃보다 잎이 더 무성한 상태지만

뒤늦게나마 유채꽃을 볼 수 있음에 감사한다

 

작약을 만나기 위해 건너편에 있는

야생화학습장으로 넘어왔다

 

많지는 않지만 작약이 피어 있었다

 

으름덩굴 앞은 아쉽게도

그늘진 곳이라 몇송이만 피어있는 상태

이곳이 명당 자리라 친구들 그 앞에 세웠는데

볕이 강하다보니 작약이 반사되었다

 

작약보다 터널을 뒤넢고 있는

으름덩굴이 더 이뻤다

 

핑크색 작약

 

겹작약

 

빨간색 작약 꽃봉오리

 

꽃을 좋아하는 남편에게

보내준다며 열심히 담고 있는 친구

 

작약을 담으면서도

내 모습도 담았나보다

 

작약군락지 규모는 여전했지만

개체수가 줄어드는 것 같아 안타까웠다

 

작약 옆에 있는지도 몰랐던

해당화 군락지가 있었다

 

이 꽃이 해당화 라고 알려주니

꽃이름을 어떻게 아냐며 신기해 한다

꽃사진 찍다보면 절로 알게 되는겨~ㅎㅎ

 

해당화는 장미과에 속하는 낙엽관목이라

꽃도 잎도 장미를 닮았다

 

올림픽공원 야생화학습장에

해당화가 있다는걸 알았으니

5월이 되면 빼놓지 않고 담아야겠다

 

야생화 학습장 화단에

꽃양귀비도 피었다

 

양귀비 핀 모습을 보자

들꽃마루 양귀비가 기대되었다

 

이 맘때면 봄 화단을 보랏빛으로 수놓는 붓꽃

 

다른 야생화들은 점점 개체수가

줄어들고 있는 반면

붓꽃은 항상 풍성한 모습을 보여준다

 

사양엉겅퀴

봄화단에 못보던 꽃밭이 생겼다

 

유럽 및 서아시아 원산인

두해살이풀로 귀화식물이었다

지느러미엉겅퀴에 비해

줄이 줄기나 가지 끝에 1개씩 달리는데

식물체에서 독특한 냄새가 나서

사향엉겅퀴로 발표되었다고 한다

 

공원 화단 곳곳에서 큰 키를 자랑하며

삐쭉 고개를 내민 지칭개도 한창이다

 

유채꽃이 한창인 야생화 단지와

작약꽃이 핀 야생화 학습장을 둘러보고

장미축제가 시작되고 있는

장미정원으로 가던중

발견한 고인물에서 반영사진 찰칵~

 

ㅣ 올림픽공원 야생화 학습장 위치

 

 

▶ 서울 송파 올림픽로 424

 

※ 올림픽공원 야생화 단지는

야생화 학습장 건너편에 위치한다

 

사진 - 숙.아이리스

2024. 05. 18 - 올림픽공원 야생화 학습장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Calendar
«   2024/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