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벚꽃 명소 입암산 동백꽃 3월 31일
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목포여행

목포 벚꽃 명소 입암산 동백꽃 3월 31일

반응형

 

꿈루모아영코 친구들과 함께한

2박 3일 목포여행 셋째 날

입암산에서 동백꽃과 벚꽃을 만났다

 

ㅣ 목포 입암산 갓바위근린공원(구 동광농원)

 

목포 입암산은 목포 이로동에 있는

높이 121미터 산으로

남동쪽 끝에 갓바위가 있어

갓바위산이라 불린다

 

목포 여행 마지막 날이다

강진에서 하룻밤 묵고

목포로 넘어와 입암산 근처에서 

기다리고 있는 작은언니를 만났는데

도심 곳곳에 벚꽃이 활짝 피어 있었다

 

작은언니를 따라 입암산 가는 길

도로변 벚꽃도 활짝~

목포까지 온 보람이 있었다

 

입암산 입구인 갓바위 근린공원이다

입구에 서자 벚꽃이 보이기 시작했다

 

포토존으로 좋은 연못도 있었다

이렇게 벚꽃과 동백꽃이 어우러진 모습은

처음이라 흥분되기 시작했다

 

연못 위에는 달 포토존이 있어

야경도 멋질 것 같았다

 

동백은 토종 동백으로 절정을 이루고 있었다

 

나무만 큰 게 아니라 꽃송이도 엄청 컸다

이렇게 큰 동백꽃송이도 처음이라 신기하기만 했다

 

이제 시작인데 입구에서부터

벚나무 배경과 땅에 떨어진 동백꽃 담느라

진도가 나가지 않았다

 

앞서가는 언니와 친구들을 불러 세우고 찰칵~

 

근린공원 초입에서 만난 동백나무 군락지

 

동백꽃은 이쁘게 활짝 피었는데

나무키가 너무 커서 동백꽃과 함께

인물사진 담기는 힘들었다

 

카메라 사진도 찍고..

 

핸드폰으로도 찍고..

둘 중 잘 나온 사진을 선택하려고 했는데

여기서는 화각이 좁아

핸드폰으로 찍은 사진이 승리했다

 

커다란 동백꽃송이는 시든 상태여도 이뻤다

동백꽃은 나무에서 한번 피고..

땅에 떨어져서 한번 피고..

보는 사람의 마음에서 피어

3번 피는 꽃이라 하더니

그 말이 맞는 것 같다

 

부산에서 동백꽃나무가 많지만

이렇게 큰 꽃송이가 큰 동백나무도 있을까..?

 

포항에도 동백꽃나무는 많겠지만

목포에서 보는 동백꽃은 또 다를 것이다

 

우리에게 이 모습을 보고 주고 싶었던

cosmos언니는 소원을 풀었다

 

입암산의 목적은 벚꽃이었지만

서울에서 보기 힘든 동백꽃인 데다

압도적인 꽃크기에 더 꽂힌 아이리스

 

산책로 따라 동백나무와 벚나무가

함께 어우러져 꽃길을 이루고 있었다

 

입암산은 동백나무도 크지만

벚나무는 더 키가 컸다

여기 나무들은 도대체 뭘 먹고 자라는겨..?

 

나무계단 산책로에 형성된

동백꽃길에서 사진 놀이를 즐겼다

 

이곳에서는 핸드폰으로 찍은 사진들은

인물이 역광처럼 찍혀 망했고

다른 방향에서 카메라로 담은

모카 사진만 건졌다

 

동백꽃 터널 느낌이 장소를 발견하고

영원이를 앉혀 보았는데

다행히 역광이 아니었다

 

여기서 사진 찍으면 이쁠 것 같아~하며

언니와 친구들을 모두 불러 모았다

 

짧은 스커트라 불편했을 텐데

 멋스럽게 승화시킨  cosmos언니

 

물 만난 모카 이날 사진이 젤 잘 받았다

 

땅에 떨어진 동백꽃을 배치해 놓고 찰칵~

 

목포 마지막 하루를 책임져준 작은언니

이렇게 멋진 언니를 둔 cosmos언니가 부럽~

 

치마에 풀물이 들 수 있어

앉지 못하고 일어선 코러스

화각이 좁아 카메라를 내려놓고

핸드폰으로 담았는데

얼굴 부분이 너무 어둡게 나오는 바람에

카메라로 찍은 한장만 살렸다

 

아이리스도 밝은 색 의상이라

앉지 못하고 코러스와 옆에 섰다

 

앞에서 찍고 있는 사람이 여럿이라

시선처리가 다르다..ㅎㅎ

 

바라바리 짐 들고 사진 찍느라

고생인 언니와 친구들..ㅋㅋㅋ

 

photo by cosmos

 

photo by 모카

 

photo by 영원

 

photo by 코러스

서 있다 보니 대부분 상반신 사진으로

얼큰이만 있어 눈에 거슬리는

이중턱을 지우고 몇 장만 편집했다

 

작은언니와 cosmos언니 투샷으로

동백꽃 사진놀이를 마무리 지었다

 

목포 입암산 갓바위근린공원은

목포 사람들만 아는

벚꽃 숨은 명소지만

동백꽃 명소라 불러도 될 만큼

동백꽃도 아름다운 곳이었다

 

벚꽃은 서울에서도 볼 수 있지만

동백꽃은 아랫지방에나 내려가야

볼 수 있는 꽃이기에 

입암산 동백꽃에 반해버려

내 마음속에 동백꽃을 꽃피우고 왔다

 

ㅣ 목포 갓바위근린공원 위치

 

 

▶ 전남 목포시 상동 395-1

 

사진 - cosmos.모카.영원.코로스.아이리스

2024. 03. 31 - 목포 입암산 갓바위근린공원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Calendar
«   2024/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