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청동 베테카텐 분위기 좋은 파스타 맛집
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출사여행

삼청동 베테카텐 분위기 좋은 파스타 맛집

반응형

 

초등학생 때 만났던 다섯 아이들이 

19년 만에 다시 모여 하루를 함께했다

아이들을 위해 점심예약을 한 곳은

cosmos언니가 추천한

삼청동 파스타 맛집 베테카텐이다

 

ㅣ 삼청동 파스타 맛집 베테카텐

 

청와대 올라가는 도로 초입에

위치하고 있는 베테카텐은

이태리 현지 경력 셰프가 운영하는

이탈리아 레스토랑으로

반려동물 동반가능 식당이었다

 

12시 30분 예약한 시간에 맞추어 도착하니

중앙 롱테이블에 자리를 마련해 놓았다

 

메뉴판을 전부 찍지는 못했지만

다른 이탈리안 레스토랑에 비해

메뉴 종류가 다양했다

우리는 베스트메뉴인

클라시카 피자(29,000원) 2판과 함께

각자 먹고 싶은 메뉴를 선택했다

선택한 메뉴들이 너무 다양해

주문하면서 물어보았는데

고맙게도 메뉴가 전부 달라도 괜찮다며

주문을 받아주셨다

 

인원수대로 3개씩 3개의 접시에

담긴 애피타이저가 나왔다

 

이렇게 모여 앉아 있는 모습을 본 이상

단체사진을 아니 찍을 없다..ㅎㅎ

테이블에 놓여 있는 병은

와인이 아니라 물병이다

 

단체사진을 찍고 있는 동안

종이봉투 두 개를 테이블 위에 올려놓길래

뭔가 하고 들여다보니 빵이었다

갓 구워낸 빵을 배달받은 느낌..^^

 

애피타이저와 식전빵을

하나씩 앞접시에 나누어 주었다

 

바게트 빵 위에 올려진 감자샐러드는

하나 더 먹고 싶을 정도로 맛있었다

 

갓 구워낸 뜨끈뜨끈한 식전빵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

그냥 먹어도 부드럽고 맛있지만

발사믹 소스에 찍어 먹어야 제맛이다

베테카텐은 식전빵이 맛있다는 리뷰에 한표~

 감자샐러드가 올려진 바게트빵과

따끈따끈한 식전빵 둘다 맛있었다

 

각자 주문한 음식 외에

사이드 메뉴로 주문한 클라시카 피자는

얇은 피자 도우 위에

바질페스토가 발라져 있고

루꼴라, 방울토마토, 올리브가

토핑으로 올려진 샐러드 피자였다

 

cosmos언니가 주문한

엔쵸비 오일 파스타(23,000원) 

 

아이천사, 영원, 서연이가 주문한

단호박 크림 파스타(25,000원)

 

아이리스가 주문한

해산물 토마토 파스타(28,000원) 

 

창수가 주문한 닭가슴살 샐러드(28,000원)

 

유경이와 유민이가 주문한

해산물 토마토 리조또(28,000원) 와

버섯 크림 리조또(28,000원) 

 

동현이가 주문한

봉골레 오일파스타(23,000원) 

 

얇은 피자 도우는 과자같이 바삭해

그냥 손으로 들고 먹을 수 있었다

루꼴라를 질질 흘리면서 먹었지만

바질페스토와 루꼴라 조합은 환상이었다

요즘 바질페스토맛에 빠지고 있는 중이다

 

해산물 토마토 파스타는 끊으려 해도

해산물 때문에 끊을 수 없는 마성의 메뉴다

 

파스타에 들어간 해산물은 관자, 새우, 홍합

관자가 들어간 해산물 파스타는

처음이라 기대가 되었는데

쫄깃한 관자 슬라이스는 딱 내 취향이었다

새우맛이야 두말하면 잔소리고

큼직한 홍합 1개의 위력도 컸다

자연산 홍합을 먹는 것처럼

식감이 엄청 쫄깃했고 깊은 맛이 났다

 

우리가 방문했을 때

테이블마다 손님들이 계셔서

실내 모습을 담지 못했는데

넓은 통창으로 스미는 자연채광이 참 좋았다

 

놀란 듯 눈을 동 그렇게 뜨고

하얀 벽에 꼬리를 치켜든

검은 고양이가 그려진 흰벽도 매력적이었다

 

베테카텐의 뜻은..?

이 맛은 고양이도 알지 

고양이가 캐릭터인 이유가 있었다..^^

 

베네카텐은 삼청동 조용하고 럭셔리 한

노브레이크 식당이었다

 

전체적인 메뉴 가격은 높은 편이지만

  이태리 유학파 오너셰프가

엄선된 재료로 만드는 음식이라 그런지

음식의 퀄리티가 남달랐다

 

모인 인원이 많아 소란스러웠는데

전혀 개의치 않아 주셨고

친절하게 응대해 주셔서 감사했다

 

대가족모임이나 단체모임 장소로 강추다

 

ㅣ 삼청동 베테카텐 위치

 

 

▶ 서울 종로구 삼청로7길 7 1층 베테카텐

▶예약 문의 전화 :0507-1487-1478

▶영업시간 : 매일 11:00 - 20:00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사진 - cosmos.아이리스

2024. 05. 25 - 삼청동 베테카텐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Calendar
«   2024/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