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문증 검사하러 가서 망막 찢어짐(망막열공) 레이저수술 받았어요~
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이야기/아이리스일상

비문증 검사하러 가서 망막 찢어짐(망막열공) 레이저수술 받았어요~

반응형

#신논현역밝은눈안과#망막열공

 

 

안과에서 비문증 검사를 하고

망막 찢어짐을 발견하여 레이저 수술을 하였어요..

 

 

신논현 교보타워 15층에 위치한 밝은눈안과.

 

 

지난주 토요일 아침부터 눈앞이 뿌옇게 흐려지면서

드라마에서  나오는 눈앞에서 악귀가 스멀스멀

번져 나가는 것과 같은 현상이 나타나더라구요..

 

검은 물감이 번지듯 번져가다가

머리카락이 눈앞에 왔다 갔다 하나 싶으면

갑자기 날파리가 날아다니는 듯 검은 점이 날아 다니고

처음에는 빈혈로 인한 어지럼증로만 생각했어요..

 

그런데 그 정도가 점점 심해져 검색해 보았어요..

눈앞에 날파리가 날아다니는 현상인

비문증으로 노화의 일종이라고 하더라구요..

 

휴가나온 아들 라식수술 상담하러 간 김에

저도 비문증 검사를 받아 보기로 했어요..

 

결과는 비문증이 맞았구요..

망막에 이상이 있다는 결과가 나오더라구요..

 

기본검사로 시력측정을 하고 진료..

안약 넣고 눈사진 촬영을 하더니

동공이 커지는 안약을 넣고 30분 넘게 기다린 것 같아요

따갑고 눈 거북한 현상이 나타나더라구요..

 

동공이 커졌나 확인하더니

레이저로 찢어진 부분을 메꾸는 레이저 수술에 들어갔어요

 

눈을 고정시키는 렌즈를 끼우고

레이저로 지질 때 마다 따끔따끔

눈앞이 보이지 않는 상태에서 의사선생님의 지시에 따라

위로 아래로 눈동자를 굴렸어요..

오른쪽눈은 망막이 많이 찢어졌고 

왼쪽은 약간 찢어졌다고 하더라구요..

 

두눈을 수술하고 나니 앞이 거의 보이지 않았어요..

10분 정도 쉬었다 나왔는데 어찌나 눈이 부시던지..

눈에 유리가 박히는 느낌처럼 따갑더라구요..

 

망막찢어지는 현상은 저처럼

비문증 증상으로 나타나기도 하지만

증세가 나타나지 않아 모르고 지나가는 경우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그 시기를 놓쳐 망막이 완전 분리되어

실명위험에 놓이기도 한다네요

 

망막 찢어짐은 나이가 들면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는 현상으로

아직 그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40세 이상이 되면 정기적인 안과검진이 필요하다고 해

 

망막치료를 하였다고 비문증이 사라진건 아니에요

병원에 전화해 보니 비문증은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도 있고

사라질 수도 있다네요

그래서 눈을 피로하지 않게 하려고 노력중이에요...

 

저도 그동안 뼈 건강과 혈관 건강에만 신경썼지

눈 건강은 별로 신경쓰지 않았거든요..

 

이웃님들도 눈에 충혈이 나타나거나

건조하면 안과에 꼭 가서 검진을 받아보도록 하세요..

 

PS: 아직 눈이 붓고 거북해서 컴앞에 오래 앉아있지 못하거든요

인사는 나중에 드릴게요~^^

 

BY 아이리스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Popular Posts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