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 현지인 맛집, 사랑방식당 오징어구이(볶음)
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국내여행

영월 현지인 맛집, 사랑방식당 오징어구이(볶음)

반응형

#영월맛집#영월사랑방식당

 

 

청령포 탐방을 마치고 점심을 먹으러 간 곳은

오징어볶음과 보리밥으로 유명한 사랑방식당이에요

주차장이 넓고 봄꽃들이 피어 이쁘더라구요..

장독들이 많은걸 보니 장도 직접 담궈서 사용하는것 같았어요.

 

 

일단 차를 세워놓고 앞으로 돌아가 현관으로 들어갔어요

 

 

메뉴는 오징어구이랑 보리밥정식 딸랑 두가지...

그것도 점심에만 가서 먹을 수 있고

저녁은 포장판매만 가능하다고 하네요.

 

 

우리는 오징어구이 2인분을 주문했어요.

 

 

오징어볶음이라 하지 않고 오징어구이라 했는지

오징어가 나온걸 보니 알겠더라구요

기름을 넣어 볶지 않고 한지를 깔고 오징어를 익히는 방식이었어요.

 

 

밑반찬은 콩나물과 오이초절임, 나물, 생채, 버섯

그리고 동치미가 나왔는데 양념을 많이 하지 않았고

음식맛이 과하지 않고 깔끔했어요.

 

 

얼음동동 동치미는 단맛이 좀 강하기는 했지만

매콤한 오징어 볶음과 정말 잘 어울리는 맛이었어요.

 

 

짜잔~공중샷은 찍어줘야쥬~^^

 

 

오징어가 익기를 기다렸어요.

 

 

직원이 와서 몇번 뒤적여 주더라구요..

 

 

오징어는 큼직하면서 두툼했고

먹어보고 깜짝 놀랬을 정도로 엄청 부드러웠어요.

고추가루 양념에 달지 않으면서 맛있게 매운맛으로

매운음식을 잘 드시지 못하시는 분들 입맛에는 매울 것 같았어요.

 

 

오징어구이를 맛있게 먹는 방법이 적혀 있었는데

오징어구이를 반찬과 함께 비빔밥을 해서 먹는방법과

셀프볶음밥으로 먹는 방법 중 우리는 볶음밥을 선택했어요.

반찬들이 나물 종류로 양념이 과하지 않은 이유가 있었네요.

 

 

오징어를 골라 먹고 남은 양념에 볶음밥을 했어

내밥 반공기 밥한공기 추가해서 볶았어요.

 

 

양념이 맛있으니 볶음밥도 맛있더라구요

김가루가 신의한수~

 

 

깔금하게 클리어~~

 

 

포장구매시 2,000원씩 할인해 주고

시원한 동치미도 서비스로 준다고 하네요.

 

 

사랑방식당에서 오징어볶음을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양념이 달지 않고 매웠는데도 중독성이 있더라구여.

 

신랑은 오징어볶음 좋아하는 저를

이곳에 데리고 오고 싶었다고 하더라구요.

 

전주한옥마을에서 오징어 볶음을 먹으면서

오징어볶음 맛있게 하는곳이 있다고 했었는데

 그 곳이 바로 이곳이라나요.

 

또 한번 감동~^^

영월 여행의 끝이 어디까지일지는 모르겠지만

맘껏 즐기기로 했어요..^^

 

★ 영월 사랑방식당 주소 : 강원도 영월군 영월읍 절무리골길 12

 

 

★지번 : 강원도 영월군 영월읍 하송리 378-1

★전화번호 : 033-374-4655

★오픈시간 : 매일 11:30~15:00/일요일 휴무

 

사진 - 아이리스

2019. 04. 30 - 영월 사랑방식당에서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