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미식회 한정식 맛집 문정동 툇마루밥상 방문후기
본문 바로가기

맛집이야기/맛집

수요미식회 한정식 맛집 문정동 툇마루밥상 방문후기

반응형

#수요미식회추천맛집#문정역한정식#문정동툇마루밥상

 

 

친구들과 함께 수요미식회에 나온

문정역 툇마루밥상에서 한정식을 맛있게 먹었습니다.

 

 

 오랜만에 친구들을 잠실에서 만났다.

점심은 문정동에서 유명하다는 툇마루밥상에서

먹기로 하고 예약하였기에 8호선을 타고 문정동으로 출발~

문정역 1번출구로 나가니 로데오 거리가 나왔다.

 

 

로데오 거리로 조금 올라가다보니 툇마루밥상이 보이기 시작

선미가 늦게 오는 바람에 행여 늦을까 뛰는 경숙이~

 

 

 

뛰면서 찍은 주차창도 넓었고

건물도 가정집 같은 2층건물로 식당 느낌은 나지 않았다.

 

 

2시 30분 예약을 했기에 늦으면 어쩌나 싶었는데

우리가 도착한 시간은 2시 40분

고맙게도 식사가 가능하다고 해서 들어갔다.

 

 

점심시간이 지난 시간이라 홀은 한산~

안으로 들어가니 룸이 있었다.

 

 

우리는 1호실로 안내를 받았다.

 

 

가마솥을 열어보니 흑미밥이 뜸 들여지고 있었고

가마솥밭은 직원분이 와서 퍼주신다고 했는데

이 정도야 뭐~그냥 우리가 직접 퍼서 먹었다.

 

 

자리에 앉자 바로 먹음스러운 한상차림이 시작~

1인분에 20,000원으로 대체적으로 고급스러웠으며

밑반찬을 세어보니 찌게 3가지를 빼고 20가지나 되었다.

 

 

야채전을 시작으로 밑반찬들을 먹어보았다.

 

 

음~맛있어~야채전은 바삭하니 고소한 맛

 

 

기름기 쫙 빠진 보쌈도 제대로~

다행히 제가 싫어하는 비계가 많지 않아 좋았다.

 

 

제가 좋아하는 양상추 흑임자 샐러드는

보기에는 평범했지만..

 

 

흑임자의 고소함과 소스의 달콤함이 입맛을 돋구어 주었다.

너무 맛잇어서 리필~

 

 

그동안 먹어본 한정식집 잡채는 당면 색이 진하면서

대체적으로 짜서 먹지 않는데

여기 잡채는 색이 진하지 않아 먹어 보았다.

 

 

면도 덩어리 지지않게 잘 삶아졌고 역시 짜지 않았다.

 

 

톡 쏘는 맛이 일품이 해파리 냉채는 말이 필요없죠~

코끝을 아리는 맛에 자꾸 집어 먹게 되는 맛~

 

 

 

가 좋아하는 간장게장도

게는 작았지만  비리지 않고 짜지 않아 한입에 쏘옥~

등딱지는 누가 발라먹었나 몰러~

 

 

오이와 버섯을 새콤하게 무친 요 반찬이 색달랐는데

선미는 버섯을 넣어 새콤하게 무친게 별로 라고 했지만

새콤한 걸 좋아하는 내 입맛에는 맛있었다.

 

 

방풍나물 무침도 질기지 않아 좋았고...

 

 

 

그 외에 기본적인 김치와 나물들은

다른 반찬들이 많아 전부 먹어보지는 않았지만

대체적으로 짜지 않아 좋았다.

 

 

특히 요~요~아삭이 고추 된장무침은

맛있어서 집에서 사다가 해 먹었을 정도...^^

 

 

 

코다리 강정은 좋아하지 않아 먹지는 않았고

조기구이는 맛있게 냠냠~

 

 

 

찌게 종류도 3가지나 나왔는데

집에서 흔히 먹을 수 있는 김치찌게와 된장찌게는 먹지 않고

불고기만 먹었는데 고기가 야들야들~

 

 

 

 

마지막 단호박 찜은 후식으로 먹었다.

위에 달달한 겨과류조림이 올라가 있어 후식으로 딱~

 

 

너무 배가 고파 밥한공기에 누룽지까지 뚝딱~

정신없이 먹다보니 또 과식..ㅎㅎ

우리가 너무 늦은 시간에 예약을 한 상태라

 식사를 하고 바로 일어났다.

 

 

툇마루 밥상이 왜 유명한가 했더니

 수요미식회에 소개된 한정식집이더라구요.

 

평소에는 줄서서 먹는 집이라는데

우리는 늦은 시간에 예약을 해서 줄을 서지는 않았네요.

 

밥은 가마솥밥에 찌게는 3가지..

밑반찬으로 해파리냉채, 보쌈, 조기구이, 게장등을

포함한 20가지 반찬이 나왔는데 전체적으로 짜지 않고

맛이 좋아 만족스러운 식사를 하였어요.

 

주차장이 넓어 주차 걱정은 안해도 될 것 같구요

음식도 맛있고 룸이 있어 모임장소로 좋을것 같아요..

 

★ 문정동 툇마루 밥상 위치 : 서울 송파구 송파대로 22길 11

 

 

★ 지번 : 서울 송파구 문정동 46-11

★ 전화번호 : 02-409-6979

★ 오픈시간 : 매일 11:30~21:30/ 월요일 휴무. 둘째주. 넷째주 휴무

브레이크 타임 : 15:00~17:00

 

사진 - 아이리스

2019. 05. 11 - 문정동 툇마루밥상에서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Calendar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