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 만선식당, 생선구이 곤드레밥 엄지척
본문 바로가기

맛집이야기/맛집

영월 만선식당, 생선구이 곤드레밥 엄지척

반응형


#영월맛집#영월현지인맛집#영월생선구이백반맛집

 

 

영월여행에서 곤드레밥은 먹어 줘야지요~

 만선식당에서 생선구이 곤드레 돌솥밥을 먹었는데

너무 맛있어서 소개합니다.

 

 

신랑이 맛있다고 추천한 만선식당은 

소박하고 작은 규모의 시골 식당 분위기였어요

 

 

밥은 게르마늄(황금수) 약수로 짓는다고 하네요..

 

 

식당안은 이미 만석이였어요

아이 안고 들어간 가족이 마지막 테이블에 자리를 잡더라구요

 

 

신랑이 곤드레밥이 맛있다고 해서

곤드레밥 전문점인줄 알았는데 생선구이 전문점이였어요

이집도 내륙이지만 생선구이로 유명한 곳인것 같았어요.

우리는 생선구이 곤드레 돌솥밥(11,000원) 2인분과

고등어 생선구이 한쪽 추가 주문 했어요.

 

 

제일 먼저 옛날 막걸리 주전자를 주더라구요.

뭐지..? 했는데 돌솥에 부을 물이었어요.

 

 

음식이 나오기를 기다리는 동안

테이블이 한군데씩 빈자리가 나기 시작했어요.

직원은 주방 입구에 서서 음식 나오기만  마냥 기다릴 뿐

치울 생각을 하지 않는 걸 보고 조금 답답했어요..

음식 나오는 데 시간이 걸렸었거든요

 테이블에 앉아있는 사람들 서빙이 모두 끝나자 

그때서야 테이블을 치웠고 기다리던 손님들이 앉더라구요.

 

 

20분 정도 지나자 돌솥밥이 먼저 나왔어요.

주문을 하면 돌솥위에 곤드레를 올려 밥을 하고

생선을 굽기 때문에 시간이 좀 걸린다고 하더라구요.

 

 

돌솥밥위에 다소곳이 올려져 있는 곤드레양도 푸짐~

 

 

드뎌 생선구이 곤드레 돌솥밥 한상차림이 차려졌어요.

일반적으로 밑반찬을 먼저 가져다 주는데

이곳은 돌솥밥이 나온 뒤 밑반찬을 가져다 주었어

 

 

노릇노릇 맛있게 구워진 이면수와 고등어

 

 

구수한 된장찌게

 

 

콩나물 무침과 감자조림

 

 

고추장아찌 무침과 가지볶음

 

 

돌자반볶음과 곤드레나물, 그리고 김치까지

밑반찬은 6가지가 나왔어요

생선구이만 집중공략하느라 반찬은 거의 먹지를 않았지만

소박한 맛으로  엄마가 해주는 집 반찬을 먹는것 같았어요

 

 

자~이제 곤드레밥을 퍼담아 볼까요~

돌솥에 있는 곤드레밥을 그릇에 옮겨담고

누룽지위에 물을 부어 놓았어요

 

 

곤드레밥에 양념장 2스푼을 넣어 쉐킷쉐킷~

 

 

반찬과 먹으려고 조금 싱겁게 비볐는데

곤드레 나물향과 맛이 진하게 느껴져 더 좋았어요.

 

 

왜 이곳이 생선구이 전문점인지

이면수 한점 먹어보고 알았어요..

그동안 맛있게 먹었던 생선구이집과 비교해

 맛이 전혀 뒤떨어지지 않았어요..

 

 

짜지도 않고 싱겁지도 않고...

부드럽고 고소하고...

이렇게 맛있게 굽는 방법을 알면 얼마나 좋을까요.ㅠ.ㅠ

 

 

곤드레 비빔밥에 이면수를 올려 쌈을 싸 먹었는데

맛이 기가 막히게 좋았어요..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행복한 아이리스~~^^

 

 

제가 맛에 대한 글은 몇자로 표현하는게 전부지만

듣는 사람까지 먹고 싶어질 정도로

먹을때마다 맛에 대한 표현을 엄청 하거든요

 

 

곤드레밥에 생선구이 올려 먹으면서 감탄사를 계속 할 정도로

산나물 곤드레와 생선구이가 정말 조화로웠어요

 

 

아침을 간식으로 때우고 산책하며 시간을 보냈기에

누룽지까지 깨끗하게 먹어 치웠어요..

 

 

식당 안이 한산해지자 벽면을 들여다볼 수 있었어요..

오래된 식당에서나 볼 수 있는 세월의 흔적들로 가득 차 있었고

만선을 기원하는 귀여운 그림을 보고

식당 이름의 의미를 알았어요

 

 

전국구로 출장과 골프를 치러 다녀

그 지역 현지인 맛집들은 두루 꾀고 있는 신랑 덕분에

만선식당에서 곤드레 비빕밤과 생선구이를

맛있고  배부르게 먹고 나왔어요


★ 영월 만선식당 : 강원도 영월군 영월읍 단종로 19

 

 

★ 지번 : 강원도 영월군 영월읍 영흥리 959-28

★ 전화번호 : 033-375-5989

★ 오픈시간 : 매일 10:30~20:30 / 연중무휴

 

※ 주차는 삼거리 건너편에 있는 영월 문화 예술회관에 하면 되고요

예약도 되더라구요..

 

사진 - 아이리스

2019. 05. 01 - 영월 만선식당에서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Popular Posts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