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맛집 청목한정식, 착한가격에 푸짐한 한상차림
본문 바로가기

맛집이야기/맛집

일산 맛집 청목한정식, 착한가격에 푸짐한 한상차림

반응형

#일산호수공원맛집#일산청목한정식

 

 

일산 호수공원 근처 청목 한정식에서

수라상 부럽지 않은 푸짐한 한상차림을 받았다.

 

 

cosmos언니.영원이와 부천 중앙공원에서

 능소화를 찍고 점심을 먹기 위해 일산으로 넘어갔다.

 

 

일산은 cosmos언니의 주 무대로 

가격도 싸고 맛좋은 한정식집이 있다며 데리고 갔는데

알고보니 한정식 전문점 청목으로 삼전동점에 가본적이 있었다.

이곳은 테이블 간격도 넓직하니 답답하지 않아 좋다.

 

 

우리는 청목 한상정식(13,000원) 3인분을 주문하고

늘 그렇듯 셀카타임을 가졌다.

 

 

이곳은 주로 나이드신 어르신들이 많았고

외식하는 가족의 모습도 많이 보였다.

그리고 이렇게 끝 부분이 벗겨진 테이블이 눈에 띄였다.

 

 

일반 식당 처럼 음식이 나오면 테이블 위에 세팅하는게 아니라

 요렇게 상차림 된 상을 그대로 테이블 위에 끼우듯

쑤욱 집어 넣는 덧상 형식이라 테이블이 벗겨지는것 같았다.

 

 

정갈한 한상차림을 받으니 보기만 해도 든든한 느낌..


 

밥은 이천쌀로 짓는다고 하는데 밥맛이 좋아야 입맛이 산다고 

고슬고슬 갓 지은 밥 냄새에 군침이 돌기 시작했다.

 

 

된장찌게는 보기에는 별거 없어 보였는데

구수하고 담백한 국물맛이 특이할 정도였고 짜지 않아 좋았다.

 

 

반찬수를 세어보니 된장찌게를 빼고 총 17가지나 되었다.

 

 

생선은 조기조림과 꽁치구이 두가지로 3인분씩

 

 

부추 들어간 전과 얇게 슬라이스된 보쌈. 잡채

 부드러웠돈 청포묵 무침까지 잔치에서나 볼 수 있는 종류가 4가지

 

 

미나리, 참나물, 콩나물 무침과

고소한 미역들깨가루 무침까지 무침종류가 4가지

 

 

미역줄거리와  취나물..? 볶음나물 2가지

 

 

이외에 언니가 좋아하는 김구이랑 배추김치,

 맛잇게 익은 열무김치와 오이 초무침이 있었고

 

 

밑반찬으로 좋은 달달하고 부드러운 장조림이

 입맛을 돋구어 주었다.

 

 

반찬들을 하나씩 스캔한 후 솥밥을 그릇에 퍼담고

누룽지 위에 물을 부어 놓았다.

 

 

손이 멀어 집기 힘든 반찬들은 먹을 만큼 덜어다 먹었다.

전은 심심한 맛으로 간장찍어 먹으면 좋을 것 같았고

나물들은 대체적으로 짜지 않는 집반찬이었다.

 

 

오래전 삼전동에서 먹었던 잡채는 짰던 것으로 기억되는데

이곳 잡채는 짜지 않고 간이 딱 맞아서 좋았다.

 

 

 보쌈 지방은 개인적으로 좋아하지 않아  

잘라내고 먹었는데 부드럽고 냄새가 나지 않아 좋았다

 

 

조림 조기는 작지만 부드러우면서 담백했고

꽁치는 겉이 짭쪼름한 걸 보니 소금구이를 한것 같았다.

 

 

밥을 다 먹으면 누룽지를 먹지 못할것 같아

밥을 조금 남기고 구수한 누룽지를 공략했다.

 

 

언니는 김에 밥을 싸먹는게 맛있다며 김을 리필했고

새콤달콤한 초무침을 좋아하는 나는 오이 초무침을 리필했다.

 

 

밑반찬이 많았는데도 거의 남기지 않고 다 먹었을 정도로

반찬들이 대체적으로 짜지 않고 맛있었다.

 

 

청목은 이천쌀밥으로 인기있는 한정식 전문식당으로

착한 한정식 가격에 일단 놀라고

상을 포개 얹어내는 덧상 형식에한번 놀라고

 음식가짓수에 놀라고 음식맛에 놀라게 되는것 같아요

 

언니 덕분에 가성비 좋은 맛있는 한정식으로

만족스러운 식사를 하였네요

 

청목은 가격대비 가성비는 갑~

직영점이 여러곳에 있으니 가까운 직영점에서

친구들 모임이나 외식을 해도 좋을것 같아요..

 

★ 청목한정식 일산점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정발산로 31-21

 


★ 지번 : 경기도 고양시 장항동 858 일산근린생활시설

★ 전화번호 : 031-906-7177

★ 오픈시간 : 매일 11:00~22:00

 

사진 - 아이리스

2019. 07. 06 - 일산 청목한정식에서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