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심학산 콩당보리밥 돌곶이점, 보리비빔밥 맛집
본문 바로가기

맛집이야기/맛집

파주 심학산 콩당보리밥 돌곶이점, 보리비빔밥 맛집

반응형

파주 돌곶이 꽃마을에 있는 콩당 보리밥에서

보리비빔밥을 먹었습니다.

 

콩당 보리밥은 돌곶이 꽃마을에 위치한 한식당 답게

출입구가 장미덩쿨 둘러 쌓여 있어 운치가 있었어요

장미가 피었을 무렵이면 정말 아름답겠다 싶더라구요.

 

실내는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었고

오후 2시가 넘은 시간이라 손님이 거의 없었어요

보리밥집이라는 말만 듣고 cosoms언니를 따라갔는데

 명확한 명칭은 남양쥐눈이콩마을 콩당보리밥 돌곶이점이었어요.

 

우리는 콩당 세트(1인당 10,000원) 3인분을 주문했어요

 

주문을 하고 식당안을 둘러 보았어요

한식당 답게 인테리어가 한옥스타일로 꾸며져 있었고

 벽지도 훈민정음으로 도배되어 있어 왠지 정겹더라구요.

 

기다리는 동안 쭈꾸미 볶음, 청국장, 빠글장, 

각종 나물과 전, 쌈 채소, 보리밥 한상차림이 차려졌어요

 

보리밥에 쌀은 셀 수 있을 만큼 보이는

진짜 보리밥이라 비벼 먹으면 맛있을 것 같았어요.

 

보리밥에 비벼먹을 나물은 고사리, 콩나물, 주키니호박,

양배추, 가지, 비름나물 6가지로 정갈했어요.

 

맛있게 익은 열무김치와 생채

 

뚝배기가 두개 나왔는데

두부가 들어간게 된장찌게이고

색이 검은건 쥐눈이콩 빠글장이라고 하더라구요

 

덕분에 쥐눈이콩의 효능에 대해 알게 되었어요

약 콩인 쥐눈이콩은 해독성이 뛰어나

만병을 예방해 주고 파괴된 인체 조직을

빠른 속도로 회복시켜주는 놀라운 약성을 지니고 있다고 하네요.

콩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앞으로 많이 먹어야 겠네요..^^

 

불맛나는 쭈꾸미 볶음은 맛있게 매콤한 맛으로

쫄깃하니 딱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이었어요

 

작지만 얇아서 맛있었던 야채전

 

쌈 채소를 찍고 있는데

언니가 하나 더 나올거라고 하더라구요.

 

뭔가 했더니 제육볶음이었어요

 

이제야 제대로 된 한상차림이 차려졌네요

 

언니가 보리밥위에 나물을 골고루 담고

빠글장과 쭈꾸미를 넣어 비벼 먹으면 맛있다고 해서

사진찍기 위하여 보기좋게 올려보았어요.

 

쓱쓱 비볐더니 양이 두배로 늘어났네요

 양념장을 따로 넣지 않았는데도

빠글장과 쭈꾸미복음을 넣어 간이 맞았어요

 

첫술은 제가 좋아하는 쭈꾸미를 올려서 먹어보았어요.

보리비빔밥에 쭈꾸미의 조합, 말이 필요없는 맛이지요~

 먹어보고 엄지 척 했네요~ㅎㅎ

 

제육복음은 그냥 먹어도 맛있었지만...

 

개인적으로 쌈을 싸서 먹는게 더 맛있었어요

 

보리비빔밥 양이 많아

보리밥만 조금 남기고 맛있게 먹었네요

 

 

파주 돌곶이는 심학산 아래 있는 꽃마을로

9년전 대표 꽃축제인 양귀비꽃 축제로 유명한 곳이었어요

 

어느해인가 이상 기온현상으로 꽃이 피지 않아

축제가 취소된 후 그 다음해 부터

꽃축제가 사라지게 되어 정말 아쉬웠었거든요.

 

지금은 꽃마을이 카페촌, 먹거리촌으로 재탄생되어

많은 사람들이 찾는 대표적인 명소가 되었다고 하네요.

 

돌곶이는 꽃축제 때 너무 좋았던 기억이 있는 곳인데

이번에도 맛있는 보리밥도 먹고 건강도 챙기고

좋은 기억 하나 또 추가가 되었네요.

 

내년에 장미가 필 무렵 기회가 된다면

다시 한번 가고 싶어요.

 

 

★콩당 보리밥 위치 : 경기도 파주시 돌곶이길 30

★ 지번 : 경기도 파주시 서패동 162-9

★ 전화번호 : 031-943-4578

★오픈시간 : 평일 11:00~21:00 / 주말 11:00~21:00

 

사진 - 아이리스

2019. 07. 07 - 파주 돌곶이 콩당보리밥에서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Calendar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