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싼곳, 메디체크 접종 후기
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이야기/아이리스일상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싼곳, 메디체크 접종 후기

반응형

 #잠실한국건강관리협회#대상포진예방접종가격표


 

잠실에 있는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구

 메디체크에서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했는데

가격이 일반병원보다 싸서 알려드리려고

열심히 사진 찍어 왔어요

 

 

대상포진에 대해서는 많이들 아시겠지만

어릴적 수두를 일으키는 바이러스가

잠복 상태로 있다가 성인이 된 후

신체의 면역력이 약해지면 나타나는 질환으로

방치하면 심한고통을 평생 달고 살아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대상포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과 균형잡힌 식사,충분한 휴식을 취해

면역력을 강화시켜야 하는데

이 모든걸 잘 지키지 않게 되더라구요..

평소 독감 예방접종도 하지않는 건강하던 딸이

나이가 들면서 점점 면역력이 떨어져

 조금만 피곤해도 입술과 코밑에 물집이 생기니 걱정이 되셨나봐요

엄마가 대상포진 예방접종하러 가자고 하시더라구요


 

예전 같았음 괜찮다고 했을텐데

건강의 소중함을 알게 되니 거절할수가 없었어요

엄마 손에 이끌려 간 곳은

잠실역 8번 출구에 위치한 한국건강검진협회 강남지부였어요

대상포진 예방 접종은 일반 병원에서 맞아도 되는데

접종비가 비싸다고 하더라구요

 

 

예방접종을 하러 가기 전 먼저 전화를 해 보았는데

대상포진은 따로 예약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더라구요

안내 데스크에 가서 대상포진 예방접종 하러 왔다고 했어요

 

 

안내 데스크 앞에 예방접종 안내표가 있었어요

■ 백일해(Tdap) : 32,000원

■ 폐렴 (프로디악스) : 35,000원

■ 폐렴(프리베나) : 95,000원

■ 대상포진(국산 스카이조스터) : 116,000원

■ 대상포진(수입 조스타박스) : 140,000원

대상포진은 지역마다 병원마다 가격에 차이는 있는데

제가 알고 있던 가격보다 저렴했어요


 

안내 데스크에서 예방접종 사전 예진표를 주며

작성하라고 하더라구요


 

 저도 여기 앉아서 예진표를 작성했어요


 

 예진표를 작성해서 안내 데크스로 가져가니

접수 창구로 가라고 하더라구요


 

 접수 창구에 가니 대상포진 예방 백신 

수입산 과 국내산 차이점이 적힌 안내서를 보여주며

둘중 하나를 선택하라고 하더라구요

저는 국내산 백신을 선택했어요


 

백신을 선택하자 예방접종의뢰서를 주며 

수납 창구로 가라고 하더라구요


 

 수납 창구에서 수납을 하니 100번 방으로 가라고 하더라구요


 

 100번 방에 들어가니 의사쌤이 계셨어요

제 몸상태에 대해 이것저것 질문을 했고

주사 알레르기가 있느냐 묻더라구요

예방 접종을 해도 아무 이상 없다는 판단을 하셨는지

비상구 따라 접종실로 가라고 하시더라구요


 

 접종실로 들어가는 입구에요


 

 접종실에 가니 잘 안쓰는 팔을 묻더라구요

왼손잡이지만 오른쪽 어깨가 아프다고 했더니

왼쪽 어깨에 주사를 놓아주며

 휴게실에서 20분 정도 앉아 있다 가라고 하더라구요



접종실에서 받은 접종 주의사항을 읽어보니

20분동안 앉아 있으라고 했던건

 급성 알레르기 반응이 있나 살펴보기 위함이었네요.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에서 동백이가 한 대사처럼

엄마가 되어도 엄마를 못따라 가네요

엄마 덕분에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다하고..^^


 

 한국건강관리협회에서 예방접종을 하면서

절차가 참 복잡하다 생각했어요

사람들이 많아 안내 설명이 잘 들리지 않아

어디 가라구요..? 하고 묻기도 했거든요

 

연세드신 분들은 종이를 들고 어디로 가야할지

우왕좌왕 하시더라구요

접종순서가 있어도 제가 못봤는지는 모르겠지만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접종순서를 입구에 작성해 놓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대상포진 예방 접종 후 부작용으로 

며칠동안 몸살이 올수도 있고

빠르면 일주일 늦게는 한달이상 통증이 올수도 있다며

몸살이 지속되면 약국에서 약을 사다 먹으라고 하더라구요


다행히 몸살기는 없었고

5일동안 주사 부위가 단단한 상태로 아팠는데

지금은 괜찮아졌어요

 

대상포진은 50대 이상 성인이 접종 대상으로

1회 접종인데 접종으로 100% 예방되는건 아니지만

 걸린다 해도 약하게 앓고 지나간다고 해요

 

아직까지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안하신 분들은

지역에 있는 한국건강관리협회에 방문해 보세요~^^

 

※ 한국건강검진협회 예방접종 순서

안내데스크에서 예방접종사전예진표 받아 작성

② 접수 창구에서 주사약 선택

③ 수납 창구에서 수납

④ 문진방에서 상담

⑤ 접종실에서 예방접종

 

 

★ 한국건강관리협회 강남지부 위치 :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269

지번 : 서울 송파구 신천동 7-18 롯데캐슬프라지 5층

전화번호 : 02-2140-6000

평일 08:00~17:00/ 토요일 08:00~12:00

공휴일 휴무


사진 - 아이리스

2019. 11. 21 - 한국건강관리협회 강남지부에서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