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에코랜드 기차여행, 제주여행 추천코스
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제주도여행

제주 에코랜드 기차여행, 제주여행 추천코스

반응형

#에코랜드이용요금#에코랜드이용시간


 

동백을 만나기 위한 제주여행 1일차

휴애리 가는길이라 들린

에코랜드 주차장 화단에서 동백을 만났어요

제주에 도착해 처음 만난 동백이라 너무 반갑더라구요

 

 

주차장 화단이지만

동백을 보았는데 그냥 갈 수가 없지요~

카메라를 신랑한테 주고

이슬비를 맞으며 나무의자에 앉았어요

 

 

비오는데 빨리 들어 가자고 재촉하면서도

포즈 취하고 있으니 못이기는 척 찍어주더라구요..

 

 

제주여행 목적이 동백이었기에

어디에 피어있는지는 중요하지 않았어요

 

 

자기야~마지막으로 한번만 더 찍어주라~^^

 

 

에코랜드 입구에는

크리스마스 대형 조형물이 방실방실~

 

 

에코랜드에 대해 정보 없이 찾아간거라

산타 조형물을 본 신랑은

여기 아이들이 노는 놀이동산 아니야..?

아닐거야, 

이사님이 아이들 노는데를 가보라고 했겠어..?

일단 들어가보자~

이곳은 렌트카회사 이사님이 휴애리 가는길에 있으니

한번 가보라고 추천해 주신곳이거든요

 

 

혼자 우산쓰고 에코랜드로 들어가는 신랑

나빴쓰~

 

 

 

 

가서보니 에코랜드는 기차를 타고

 30만평의 곶자왈 원시림을 체험하는

기차여행 테마파크 였어요



우리가 들어간 곳은 도넛모양의 메인역으로

에코랜드 열차의 시작역이자 종착역이었어요

이곳에는 매표소, 대합실, 스낵바, 레스토랑, 기념품샵,

중앙분수대광장등 다양한 시설들이 갖추어져 있었어요


 

※ 에코랜드 테마파크 이용시간

 


 

※ 에코랜드 테마파크 이용요금

 

 

우리는 비가와서 기차를 타지 않았지만

기차를 탈 계획이 있으신분들은 참고하시라고

에코랜드 홈페이지에서 퍼왔어요

 

 

곶자왈 이야기를 읽고나니

이웃님 티스토리에서 본 기억도 나더라구요

 

 

메인역에서 출발하여 4개의 간이역을 구경하고

다시 메인역으로 돌아오는 코스였어요

★ 간이역1. 에코브리지역 

2만여평의 호수 줄기에 300m수상데크가 설치되어 있어

마치 호수위를 걷는 듯한 느낌이 드는 이국적인 코스

간이역2. 레이크사이드역

호수와 풍차, 디스커버리존이 있는

이국적인 풍경의 역

간이역3. 피크닉가든역

넓은 잔디에서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곳으로

 어린이들이 뛰어노는 키즈타운과

동화 속 요정의 집 '그라스하우스'

곶자왈 숲 길 에코로드가 있는역

간이역4. 라벤더,그린티&로즈가든역

계절별 다양한 꽃이 가득한 유럽식 정원으로

기차를 바라보며 즐기는 사계절 노천 족욕탕,

푸른 초원위 말을 감상할 수 있는 목장산책로 코스

(자료출처 : 에코랜드 홈페이지)



에코랜드는 그냥 기차타고 한바퀴 도는 수준이 아니었어요

4개의 간이역마다 각기 다른 즐길거리와 볼거리가 너무 많아

비를 맞으면서 구경하고 싶지는 않고

다음에 날잡아 제대로 구경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곳은 스낵바


 

메인역 건물에는 덩굴식물들이 푸릇푸릇~

꽃도 피었더라구요

육지와 달리 제주는 비가내려도 포근했고

푸릇푸릇한 잎을 보는게 이상하지 않을 정도였어요

 

 

이 기차가 에코랜드 상징인 기차에요

 

 

기차가 제가 아는 기차와 다르다 했더니

 1800년대 증기기관차인 볼드윈 기종을 모델화하여

 영국에서 수제품으로 제작된 링컨 기차라고 하더라구요

 

 

멀리서 기차를 구경하고 기념품 샵으로 갔어요

 

 

우리는 기차를 포기하는 대신

기념품샵에서 부엉이 열쇠고리와

이슬비를 피할 모자(25,000원)를 구입했어요

 

 

꿍스님 짝꿍이신 민트캣님의 넥워머 기억들 하시지요~^^

이번에 제주여행가서 패션 아이템으로 너무 좋았어요

제주 날씨가 겨울도 봄도 아닌 애매한 날씨라

겨울 자켓을 입기에는 너무 더웠고

 자켓을 벗고 다니기엔 서늘했었거든요

다행히 챙겨간 넥워머 덕분에

 보온효과와 패션 아이템 효과를 톡톡히 보았어요


 

기차는 타지 않았지만 에코랜드 메인역 인증샷은

짧은다리 길~어 보이게 남겼어요..^^

 

 

 

 

에코랜드 메인역을 나와 기차선로에서도 인증샷~

 

 

비가 오락가락 하는 우산쓰기 애매한 날씨~

단체관광객들도 그냥 비를 맞고 다니더라구요

 

 

또 다른 화단 애기동백 군락지에요

여기에 이쁜 문구나 장식품 하나 걸어 놓으면

이곳도 멋진 포토존이 될 것 같았어요

 

 

비가 그치나 싶었는데

안개가 자욱해지기 시작했어요

 

 

 

여행 첫날 비가 오는 바람에

 에코랜드까지 가서 메인역만 구경하고 나왔지만

 에코랜드는 너무 볼거리가 많은 곳으로

겨울에 구경해도 좋을 것 같았어요

 

역마다 내려 구경하고 곶자왈 코스까지 구경하려면

넉넉하게 3시간 정도 잡아야 한다고 하는데

사진찍고 하다보면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될 것 같더라구요


이곳은 지나다 그냥 들릴곳이 아니라

하루 날잡아 작정하고 구경해야 하는 곳으로

덕분에 제주도 다시 갈 이유가 생겼네요..^^

 

 

★ 에코랜드 테마파크 주소: 제주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 385-1

전화번호 : 064-802-8000

이용시간 : 매일 08:30 - 18:00/ 막차출발 16:30

일몰시간에 따라 변동 가능/연중무휴)


※ 검색해보니 에코랜드 패키지 입장권 할인행사를

하는곳들이 많네요

매표소에서 구매하는 것 보다

인터넷 할인해사를 알아보시고 구매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사진 - 서연빠. 아이리스

2019. 12. 17 - 제주 에코랜드 테마파크에서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Popular Posts
Calendar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