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지포도 블랙사파이어, 껍질째 먹는 길죽한 고당도 포도
본문 바로가기

맛집이야기/카페.디저트

가지포도 블랙사파이어, 껍질째 먹는 길죽한 고당도 포도

반응형

 

가지모양포도/씨없는포도

 

수입 포도중 고당도를 자랑하며

한번 먹기 시작하면 너무 맛있어서

멈추기 어려운 블랙사파이어포도를 소개해 드릴게요

 

엄마 친구분이 사온 포도인데

맛있는 포도라며 가져다 주셨어

 

봉지안에는 처음 보는 길죽한 포도가 들어 있었는데

줄기는 시들어 있고 포도송이는 떨어져 있고

상태는 그닥 좋지가 않았어요

 

꼭 생긴건 가지모양으로 생겼는데

하나 먹어보니 달고 맛은 있더라구요

 

포도에 하얀 가루가 당분이라는걸 알고 있지만

수입산 포도에 상태도 좋지않아 왠지 찝찝해서

포도알 하나씩 씻었어요

 

요리보고 조리봐도 가지모양이었어요

 

 

검색해보니 가지포도라는 이름으로 유명해진 

블랙사파이어포도 였어요

길죽한 모양 때문에 가지포도라 불리지만

높은 당도 때문에 스윗사파이어라 부르기도 한다고 해요

 

반으로 잘라보았어요

포도씨는 없고 속 모양도 가지속을 보는것 같았어요

 

수분도 많고 당도도 엄청 높았어요

하나씩 먹기 시작하니 맛있어서 멈출수가 없어

반봉지를 다 먹어치우고 말았어요

 

처음 가지포도를 보았을 때 싱싱한 모습이 아니라

시든 포도를 잘못 사오신  알았어요

 

그런데 검색해 보니 이 포도는

껍질이 얇고 알맹이가 유연하여

배송과정중 일부가 무르거나 중량 배송을 위해

 포도 가지가 잘려 있을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수입포도 중 다른 포도류에 비해

 가격이 조금 비싸지만 특유의 향과 달콤함으로

사람들 사이에 입소문이 나면서 유명해졌다고 하는데

직접 먹어보니 그 이유를 알겠더라구요

 

이렇게 달고 맛있는 포도는 저도 처음 먹어보았거든요

지금도 엄마는 종종 저를 위해 이 포도를 사옵니다.

위 사진도 포스팅 하려고 미루다보니

 세번에 걸쳐 찍었더라구요..^^

 

사진 - 아이리스

2020. 04. 23 - 가지포도 브랙사파이어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Popular Posts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