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안식당 해산물 물회 진즉 먹어볼껄~
본문 바로가기

맛집이야기/맛집

연안식당 해산물 물회 진즉 먹어볼껄~

반응형

방이동맛집연안식당/방이동먹자골목맛집

 

오랜만에 딸과 함께 잠실에 나가면서

방이동 연안식당에 들려 해산물 물회를 먹었습니다

 

평소 집에서 집밥만 먹기 때문에

딸과 외출할 때는 늘 외식을 하거든요

이날도 딸과 쇼핑 하기 위해 잠실 가는길이었어요

우리집에서 잠실을 가려면

송리단길이든 방이동 먹자골목이든 상관이 없기에

 어디서 먹을까..? 메뉴를 찾던 중

연안식당 물회가 먹고 싶어지더라구요

목표를 연안식당으로 정하고 석초호수 동호앞

방이동 먹자골목 입구에 있는 연안식당을 찾았어요

 

맛있는 한 접시 만들다

감동 한 접시 전하다

영양가득 한 접시 채우다

바다 한 접시 옮기다

는 연안식당을 슬로건이 걸려있는 곳에 자리를 잡았어요

 

이곳에서 꼬막비빔밥과 멍게비빔밥을 먹어 보았지만

해산물 물회는 미루다 먹질 못했었거든요

그래서 작년에 먹지 못해서 아쉬웠던

연안 해산물 물회(15,000원)을 주문했고

 

서연이는 작년에 맛있게 먹었다며

 꼬막 비빔밥을 주문했어요

 

기본상차림으로 콩나물과 미역줄거리볶음,

열무김치, 간장게장 미역국이 차려졌어요

솔직히 연안식당에서 음식을 먹으면

간장게장 외에 밑반찬은 거의 먹지 않게 되더라구요

 

 간장게장은 살짝 달달하기는 했지만 껍질이 얇아

입으로 살이 잘 발라져 나와서 좋아요

 

이곳은 특이하게 몸에 참 좋은데 설명할 방법이 없다는

야관문차가 무료로 제공되고 있는데

물맛은 고소한 옥수수 수염차 비슷했어요

 

테이블 마다 비빔밥 맛있게 먹는법이 적혀 있어

이 대로만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

꼭 내맘대로 비빈 뒤 뒤늦게 보게 되더라구요..ㅎㅎㅎ

 

주방 모습이에요

처음 이곳에 저녁 먹으러 갔을 때

 손님이 너무 많아 주방 앞에서 먹었는데

너무 시끄러워 정신이 없었거든요

 그 후로 사람 많이 몰리는 시간을 피해서 가게 되었어

 

오후 2시가 넘은 시간이라 많지는 않았지만

이렇게 늘 손님이 끊이지는 않는 것 같아요

 

꼬막비빔밥과 해산물 물회가 나왔어요

 

연안식당 꼬막비빔밥은

꼬막 아래 밥대접이 있고 그 안에 밥이 들어 있어요

 

꼬막비빔밥을 먹어본 경험이 있는 서연이는

밥대접에 꼬막무침을 모두 넣더라구요

 

꼬막 비빔밥 양념은 역시 제 입맛에는 살짝 과했어요

양념 장이 강해서 꼬막 맛이 약했는데

서연이는 맛있다고 냠냠~^^

 

제가 주문한 해산물 물회에는

 국수사리와 함께 공기밥이 함께 나왔어요

 

얼음이 둘러져 있는 해산물 물회는 

빨간 국물에 각종 해산물과 함께

가늘게 채썬 오이와 당근이 어우러져

먹음직스러움의 극치였어요

 

그동안 먹어본 물회는 국수사리가 아래 깔려 있고

그 위에 해산물과 야채가 있었거든요

그런데 이곳은 국수가 없는 상태인데도

 내용물이 꽉 찬 느낌이었어요

 

 

국물이 새콤 달콤 딱 제가 좋아하는 맛이었어요

먼저 해산물만 골라 먹으려고 했었는데

국물맛을 보고 국수사리를 넣어 주었어요

 

해산물 물회에 들어간 해산물은

꼬막, 멍게, 해삼, 한치, 소라였는데

해산물 구성은 계절에 따라 바뀔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처음에 해산물만 먼저 골라먹을까..? 고민했었는데

해산물만 골라먹지 않기를 잘했지 뭐에요

국수와 야채랑 함께 먹으니

 야채 씹히는 식감과 어우러져 별미더라구요

한치의 쫄깃함, 해삼의 오독오독 씹히는 식감,

소라의 꽉 찬 맛은 기가 막혔어요..^^

 먹다보니 입안이 얼얼하지 뭐에요

너무 맛있어서 매운줄도 몰랐네요

 

원래 국수만 말아 먹을 생각이었는데

국물이 맛있어서 밥까지 말아먹고 말았어요

새콤달콤한 국물에 밥도 잘 어울려서

밥을 말아먹지 않았다면 후회할 뻔 했어요..^^

 

다 골라 먹은 줄 알았던 꼬막과 소라까지~^^

밥과 야채를 싹싹 긁어 먹었어요

 

계산하면서 계산대 옆에 있는 샐프코를 발견했어요

그동안 셀프코가 있는지 몰랐지 뭐에요

다음에 또 방문하게 되면 간장게장 가져다 먹어야겠어요

 

그러고보니 연안식당 잠실방이점은

이번이 3번째 방문이네요

 

해산물 물회를 먹어 본 후 진즉 먹어볼껄~

후회가 되더라구요

 

연안식당은 프렌차이즈 식당이라

많은 지역에 분포해 있을거에요

 

장마철 더위에 지쳐 입맛이 없으신 분들은

연안식당 해산물 물회 드셔보세요

시원하고 상큼한 여름의 맛을 느끼실 수 있을거에요..^^

 

 

★ 연안식당 잠실방이점  : 서울 송파구 오금로 101

★ 지번 : 방이동 65-3 1층

★ 전화번호 : 02-423-5656

★ 영업시간 : 매일 11:30~22:00/ 연중무휴

 주차는 6대 가능 예약은 받지 않습니다 

 

사진 - 아이리스

2020. 07. 21 - 방이동 연안식당에서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Popular Posts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