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풍맛집 올림픽공원 단풍이 절정, 가을 산책하기 좋은곳
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올림픽공원

단풍맛집 올림픽공원 단풍이 절정, 가을 산책하기 좋은곳

반응형


 서울 주말 단풍여행지 추천

가을 데이트 하기 좋은곳

언택트 관광지


 

요 며칠 단풍 맛집 올림픽공원의

단풍 맛에 빠져 열심히 포스팅했네요

오랜만에 나간 데다 날씨가 좋다 보니

 찍은 사진이 많아 할 얘기가 많더라구요

오늘은 가을 총괄 편이라 생각하시면 돼요..^^


 

산청여행 이후 계속 컨디션이 좋지 않아

올림픽공원에도 나가질 않았거든요

그런데 10월 28일 미세먼지도 없는데

구름까지 너무 예쁘더라구요

이러다 가을 단풍은 커녕

건강에도 이상이 생기겠구나 싶어서

카메라만 덜렁메고 산책길에 나섰어요


 

은행나무길도 오랜만에 걸어보는 건데

어느새 노랗게 물들어 있었어요

 노란 단풍길을 보니 그냥 지나칠 수 없어 

은행나무길에서 먼저 단풍 맛을 보았어요


 

은행나무길에서 잠시 머물다 

남 4문으로 들어갔는데

 남 4문 주차장 옆 어린이 놀이터부터

단풍이 제대로 물들기 시작했더라구요

 

 

먼저 소마미술관 옆에 위치한 쉼터에 들렀어요


 

가을마다 늦장 부리는 바람에

단풍을 놓쳤던 곳인데 조금 늦기는 했지만

날짜를 잘 맞춰서 간 것 같아


 

소마미술관을 나와 산책로 따라 걷다보니 

음악분수가 있는 몽촌해자 몽촌호가 보였어요

산책 갈 때 마다 보는 풍경이지만

 그냥 지나치자니 뭔가 허전해서

올림픽공원에 카메라 메고 갈 때 마다 담게 되네요


 

소마미술관 옆 조각 공원 주변도 단풍이 한창이라

시간적 여유가 되시는 분들은

조각공원도 둘러보시면 좋을 것 같았어요


 

그냥 걷기만해도 힐링이되는 곳

올림픽공원 산책로에요

 화단 단풍나무와 은행나무가 앞다투어

색동옷으로 자랑을 하고 있는 것 같았어요


 

나홀로 산책길을 걷다 보니

 친구들과 함께 단풍길을 걸으며

산책하는 모습이 참 즐거워 보이더라구요


 

단풍 사이로 롯데타워가 보이는데

이 풍경이 산책로 최고의 풍경이지 싶어요


 

 몽촌토성 산책로 아래 단풍나무가 궁금해

 조각공원 앞에서 토성 산책로 길로 들어갔는데

한그루만 색동옷으로 갈아입고 있었어요



기대했던 단풍은 보질 못했지만

덕분에 까치가 감을 쪼아먹는 귀한 모습을 담았어요



까치한테 정신팔려 시간가는 줄 몰랐어요

제가 좋아하는 빛의진로 앞에 섰는데

그냥 지나칠 수 없지요~

건너편 단풍도 이쁘더라구요



빛의진로를 지나 장미터널을 벗어나면

벚나무 군락지가 나타나는데

돗자리 금지 현수막이 사라졌더라구요

김밥싸서 토성 아래 돗자리 깔아놓고

가을 소풍을 즐기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야생화 학습장 가을꽃을 보기위해

배드민터장으로 들어갔는데 

야생화 단지에 핑크뮬리가 반짝이더라구요

당연히 발걸음은 핑크뮬리~


 

올해는 코로나 때문에 핑크뮬리를 

심지 않았을거라 생각했었는데

나만의 착각이었던 것 같아요

작년보다 규모도 더 커진 것 같더라구요

 


핑크뮬리를 실컷 구경하고

가을꽃을 담기위해

야생화 단지 건너편에 위치한

야생화 학습장으로 향했어요

 

 

야생화 학습장 입구에 있는 가막살나무에요

봄에 꽃을 담으면서 계절별로 와서

열매 맺는 모습을 담으려고 했었는데

여름 열매를 놓치고 결실을 보게 되었네요


 

멀리서 보았을때는 엄청 이뻐 보여

가까이 가서보니 시들기 시작하는 산부추였어요


 

마스크를 썼어도 향기가 스몄던 산국


 

그런데 늘 나비가 북적대던 개미취는

날씨가 추워져서인지 나비가 한마리도 없더라구요


 

가을꽃을 기대했었는데 너무 늦게 가서

남아있는 꽃이 별로 없었어요

 아쉬운대로 설익은 억새의 반짝임만 담고

야생화 학습장을 떠났어요


 

아~가을 너 참 이쁘다~^^

 

 

10월의 마지막날 토요일

주말에는 올림픽공원에 가질 않는데

 다음날 비소식이 용기를 내게 했어요

3일동안 단풍색은 더 이뻐져 있더라구요

 

 

소마미술관 단풍도 더 곱게 물들어 있었고

 

 

몽촌해자 주변도 가을색이 더 짙어져 있었는데

데이트 하는 모습들이 쉽게 눈에 띄었어요

올림픽공원은 데이트 장소로도 최고이지 싶네요

 

 

산책로 은행나무와 단풍나무는

두말하면 잔소리네요..ㅎㅎㅎ

 

 

보호수 느티나무도 노릇노릇

 

 

자작나무숲에도 들어가 보았는데

아직은 가을 색이 덜하더라구요

그래서 자작나무잎만 담아보았어요

 

 

 

이날의 목적은 88호수 였기에

배트민턴장을 지나 쭈욱 걸었는데

88잔디 마당 앞 산책로 단풍도 환상이었어요

가족나들이 나오신 분들도 많더라구요

 

 

88 잔디마당 주변도 가을이 비켜가지는 않았네요

 

 

드뎌 88호수~

88호수 주변도 가을색이 짙었어요

작년엔 호수물이 빠져있어

반영사진을 실패했는데 성공했어요~^^

 

 

88호수 반영을 담고 일몰시간이 되어가길래

몽촌토성 산책로 일몰을 담으러 나홀로나무에 갔어요

확실히 토요일이라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캔음료 하나 뽑아마시며 벤치에 앉아서

일몰을 담기 위해 기다렸는데

일몰 방향이 이곳이 아닌 것 같았어요

 

 

구름이 멋져 일몰을 기대했었는데 아쉬웠어요

예전에 찍은 날짜를 찾아보니

몽촌토성 산책로 일몰은 9월이더라구요

 

 

6시가 넘으니 어느덧 해는 떨어지고

건물마다 불빛이 빛나기 시작했어요

오랜만에 몽촌토성 산책로에 올랐는데

벚꽃터널로 유명한 몽촌호 주변풍경이 보이네요

 

 

몽촌토성 산책로를 걷다 롯데타워 야경을 발견

일몰은 이 위치에서 담아야겠더라구요

 

예전에는 어두운 몽촌토성 산책로를

자주 걸었었는데 혼자서 걷다보니

살짝 무섭기는 했지만

산책하는 사람들이 많아 안심이 되었어요

.

.

올림픽공원 단풍구경 어떠셨나요~

단풍 맛집 맞지요~^^


올림픽공원에 나갔다 온 후로

이렇게 좋은걸 왜 진즉 하지 않았나

싶을정도로 몸도 마음도 가벼워지고

컨디션도 좋아졌어요

 

블러그도 다시 잼있어져서

포스팅도 열심히 하고 있구요

 

저 처럼 코로나 블루에 걸려 우울하신 분들은

언택트 비대면 산책코스를 찾아

가을 단풍을 즐겨보세요

기분이 한결좋아지실거에요

 

올림픽공원이 가까우신 분들은

올림픽공원으로 나가보시구요..^^

 

 

★ 올림픽공원 : 서울 송파구 방이동 88-3

★ 안내전화 : 02-410-1114

 

사진 - 아이리스

2020. 10. 28, 31 - 올림픽공원에서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Popular Posts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