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송이버섯으로 버섯전 만들기, 쫄깃한 고기 식감
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이야기/아이리스일상

참송이버섯으로 버섯전 만들기, 쫄깃한 고기 식감

반응형

참송이버섯 보관하는방법

참송이버섯 먹는방법

담양  송이마을 늘푸른 참송이 농장

 

추석 명절 선물로 들어온 담양 참송이버섯으로

버섯 전을 해 보았어요

 

그동안은 신랑이 술을 좋아해

고급 양주나 와인 같은 술 선물이 많았는데

올해 추석선물은 실속 선물이 많이 들어왔네요

거래처에서 보내온 참송이버섯 선물이에요

 

스티로폼 박스를 열어보니

 랩 포장된 버섯이 들어 있었어요

참송이버섯도 항암물질인

베타글루칸을 함유한 기능성 버섯으로

송이와 유사한 향과 식감을 가지고 있으며

면역 향상 성분을 함유한 으뜸 버섯 이라고 하네요

 

랩을 벗겨보았는데

송이버섯 향이 아닌 일반 버섯향이 났어요

자연산 송이버섯은 한 개만 있어도

집안 가득 버섯향이 진동을 하거든요

 

일단 모양은 동글동글 일정한 크기로

이뻤지만 버섯 모양도 버섯 향도

송이버섯과는 거리가 멀었기에

식감은 어떨지 궁금하더라구요

 

참송이버섯을 받는 즉시

냉장이나 냉동 보관하라고 해서

반은 참송이버섯 위아래 키친타월을 깔고

김치냉장고에 넣어주었어요

이렇게 해 놓으면 2주 정도는

보관이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위 사진은 넣어놓은지 며칠 후

꺼내서 찍은 사진이라 습기가 생겼어요)

 

장기 보관하기 위해 반을 덜어 밑동을 손질했어요

 

밑동을 손질한 버섯은 비닐에 싸서 냉동보관

 

----◆----

 

맛보기로 버섯 전을 부쳐보았어요

 

참송이버섯 전 만들기

재료 : 참송이버섯 5송이, 맛소금

달걀 2개, 밀가루 약간, 식용유

양념장 : 간장 1큰술, 소주 1큰술, 식초 약간,

올리고당 약간, 홍고추 약간, 대파 약간, 깨 약간

 

참송이버섯은 밑동을 손질한 후

깨끗하게 씻어 주었어요

 

슬라이스 한 버섯에 밑간을 위해

맛소금을 조금씩 뿌려 놓았어요

 

버섯갓 끝부분은 잘라 주었어요

요건 된장찌개에~

 

밀가루와 달걀 두 개를 준비했는데

밀가루는 이것도 많고

약간만 있으면 되더라구요

 

맛소금 간이 밴 버섯에 밀가루 묻히고

달걀물을 입혔어요

 

프라이팬에 올려 노릇노릇 구워주면 끝

 

버섯전에 밑간을 해서 그냥 먹어도 되지만

양념장을 만들어 올렸어요

 

아쉽게도 송이 냄새는 거의 나지 않았지만

버섯향이 참 좋았고 씹을 때 버섯 결이 느껴지는

쫄깃쫄깃한 고기를 먹는 것 같았어요

 

이 외에도 참송이 먹는 방법은 여러 가지더라고요

 

참송이버섯 먹는 방법

 

1. 참송이 회 : 참송이를 세로결로 찢어

참기름 소금장을 만들어 찍어 드시면 됩니다

 

2. 참송이 구이 : 참송이를 세로결로 찢은 후

참기름이나 버터를 녹인 프라이팬에

약한 불로 살짝 익혀 드시면 됩니다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후라이팬에 함께

구워드시면 더욱 진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3. 참송이 불고기 : 참송이를 세로결로 찢어

돼지고기, 소고기를 익힌 후 참송이를 함께 볶아

드시면 참송이의 향긋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4. 참송이 장아찌 : 참송이를 썰기 한 후

간장, 물엿을 졸여 식힌 다음

식힌 간장물을 참송이에 부어

7일 정도 냉장고에서 숙성시킨 후 드시면 됩니다

 

5.  참송이 볶음 : 참송이와 양파 등 야채를 썰어

기름을 살짝 두르고 소금 간 후 볶아 깨나

참기름을 뿌려 두시면 됩니다

 

사진 - 아이리스

2021. 09. 16 - 담양 참송이 버섯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Popular Posts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