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동문시장 야시장 맛집 둘러보고 먹거리 구입하기
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제주도여행

제주 동문시장 야시장 맛집 둘러보고 먹거리 구입하기

반응형

 

2월 친구들과의 3박 4일 제주여행

세 째날 마지막 코스는 동문시장 야시장

 

동문시장 주차장이 붐빌 것 같다며

제주 칠성로 주차장에 주차를 시킨 친구

주차비 2,500원

 

제주 칠성로부터 동문시장까지 걸어와

제주 동문시장 4번 게이트로 들어갔다

 

4번 게이트는 청과물 시장으로 

평범한 시장 모습이었다

청과물 코너에서는 천혜향 한바구니를 구입했다

 

청과물 시장에서 수산물 시장으로 넘어 왔다

당장 하나 사다가 구워먹고 싶을 정도로

먹음직스러웠던 반짝반짝 빛나는 은갈치

갈치 크기가 얼마나 큰지

크기를 보여드리기 위해 손을 올렸다

 

바구니에 담긴 반건조 생선도

건조가 잘되어 이상한 냄새가 나지 않았다

 

마지막 남은 제주 은갈치 두 마리를

할인하는 곳도 매장도 있었다

 

내가 좋아하는 젓갈들을 보자

군침이 돌았지만

짐을 만들지 않기 위해 패스~

 

선물로 보낼  갈치랑 옥돔을 찾아

수산물 코너를 돌아본 후

숙소에서 먹을 저녁거리를 사기 위해

야시장이 열리는 곳으로 이동했다

 

먹거리 야시장이 열리고 있는 곳은

제주 동문시장 8번 게이트

사람들이 너무 많아 아랫부분은 잘랐다

 

청년미남들이 운영하는

흑돼지 전복 김치말이 삼겹살 코너

 

올레시장에서 줄 서서 사먹었다가

비린내 나서 실패한 경험이 있기에

(※ 개인적인 제 경험입니다)

구입은 하지 않았고

랍스터 마농구이와 더불어

인기가 많은 곳이라 찰칵~

 

제주 아이키친의 레드 크랩레드 랍스터

 

랍스터 구이와 게딱기 밥이

유명하다 해서 사가려고 했는데

그 옆에 서 있기 힘들 정도로

줄이 너무 길어서 포기할 수밖에 없었다

 

동문 야시장은 불야성을 이루고 있어

사진은커녕 한 사람 지나가기 힘들 정도로

사람들이 많아 간신히 뚫고 지나와

 자리가 넓은 곳에서 사진을 찍었다

 

8번 게이트 입구 오른쪽부터는

야시장 이동식 매대가

번호대로 나란히 서 있는 곳으로

가격이 대체적으로 착했다

기다리는 손님들은 이동식 매대에서

몇 걸음 물러서서 기다리게 하면서

다른 사람들이 지나갈 수 있도록

통로를 만들어 주고 있었다

 

 32번 한라산 매대

 한라산떡갈비도 인기가 좋았다

 

우리가 구입한 제주의 인기 아이템인

31번 제주 삼춘네 전복김밥 매대에서

 전복김밥(8,000원)도 구입했다

두 분이서 합이 아주 잘 맞아

전복 김밥 만드는 모습을 한참 구경했다

 

김만복 김밥이랑은 또 다른 맛으로

이거 안 사드신 분들 후회할 것이다

 

24번 프라이드 크랩 매대에서

게튀김(10,000원)도 구입했다

 

두 가지 맛으로 아삭아삭 맛있었다

맥주 안주로 최고~

 

22번 매대 안녕하새우의 새우 버터구이

화르륵~불쇼까지 볼거리를 제공했다

 

야시장 이동식 매대 구경은 그만하고

많은 횟집중에 손님이 가장 많았던

동문 삼원 횟집을 선택했다

 

회와 딱새우 가격이 착했고

포장해 진열해 놓은 횟감들이

계속 팔려 나가고 있는 모습을 보았다

 

우리도 참돔 (15,000원) 한 접시

 

딱새우(15,000원) 한 접시를 구입해 맛있게 먹었다

 

8번 게이트는 사람이 너무 많아

다른 게이트로 이동했다

 

알록달록한 부각이 깔끔했고

시식코너가 인상적이었던 티각태각 부각

 

택배로 보낼 오메기떡은

떡 종류도 다양하고 포장지 색상이 이쁜

제라현 오메기떡집을 선택했다

 

모형떡이 왜 그리도 먹음직스러워 보이는지..

이 모형떡이 우리 발길을 붙들었다

오메기떡만 따로 포스팅하고 싶었지만

좁은 통로에서 사진 찍기 힘들어

몇 장 밖에 찍기 못해 따로 포스팅하지 못했다

 

오메기떡을 그냥 들고 간다며

구입한 친구도 있고

여행선물로 드리기 위해

택배로 보낸 친구도 있다

 

숙소에서 먹기 위해

팥오메기떡(1,000원)

녹차 오메기떡(1,000원)

흑임자 오메기떡(1,000원)

망고떡(1,000원)

바나나떡(1,000원)

쑥떡(1,000원)

낱개로 6개를 구입했는데

견과 오메기떡(1,500원)과

쑥 인절미를 서비스로 하나씩 주셨다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었던

망고떡이랑 바나나떡이 신기했는데

둘 다 맛있었고 특히 바나나떡은

바나나 우유맛이 나서 기억에 남았다

 

고소한 냄새 때문에 발길을 멈추었던

청춘이 오란다

 

수제과즐을 시식해 보았는데

하나같이 맛있지 뭔가..

종류별로 들어있는 한 봉지에 만원

총무가 인심 써서 회비로 한 봉지씩 사줬다

총무 탱큐~^^

 

여기서는 동문 닭강정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었다

 

서울떡볶이도 동문시장에서

유명한 곳으로 런닝맨등

다수의 방송출연 경력이 있는 곳이다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아

사진만 찍고 그냥 왔는데

기다렸다가 사들고 올껄~

계속 아쉬움이 남았던 곳이다

 

제주동문시장 야시장에서 구입해 온

음식들로 간단하게 저녁을 먹었는데

다행히 사들고 온 음식들 다 성공이었다

 

고민해서 선택한 보람이 있었다..^^

 

----------◇----------

 

제주공항에서 가까운 동문시장은

가장 크고 역사가 깊은 상설 재래시장으로

올레길 17코스의 마지막 점이자

18코스의 시작점으로

제주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필수 코스지만

처음 방문하게 되었다

 

밤에는 먹거리가 가득한

야시장은 사람들이 너무 많아

줄 서기는 기본이었지만

뷔페처럼 골라서 사먹을 수 있는

야시장의 맛을 즐길 수 있었다

 

우리는 야식을 사러 들렸지만

제주 만물상이라 불릴 정도로

제주의 특산품, 기념품, 의류, 먹거리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곳이니

제주공항과 가기 전 잠시 들려

선물을 구입해도 좋을 것 같았다

 

단 최대 규모의 시장인 만큼

총 12개의 출입구가 존재하니

게이트 번호를 확인하고 찾아가면

더욱 편리한 쇼핑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았다

 

 

▶ 동문재래시장 :  제주 제주시 관덕로14길 20

▶ 지번 : 제주 제주시 이도1동 1436-7

▶ 전화번호 : 064-752-3001

▶ 이용시간 : 동문재래시장 매일 08:00 - 21:00

동문 야시장 : 18:00 - 24:00

▶ 공용주차장 : 무료 30분

 

사진 - 아이리스

2023.0 02. 23 - 동문재래시장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Popular Posts
Calendar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