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변산반도 가볼만한곳 격포항 채석강
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국내여행

전북 변산반도 가볼만한곳 격포항 채석강

반응형

 

신랑과 함께한 3월 봄나들이

광양매화마을 매화축제와

화엄사 홍매화, 구례 산수유마을까지

남도 봄꽃여행을 마치고

남원에 들러 광한루를 둘러본 후

변산반도에 도착해 격포항을 방문했다

 

ㅣ 부안 격포항

 

격포항은 변산반도국립공원

맨 서쪽에 위치한 작은 항구로

우리나라 아름다운 어촌 100개소 중 한 곳이다

 

 

격포항에 방문한 시간은 5시 22분

일몰까지 1시간 남은 상태라

서쪽 하늘이 붉어지고 있었다

우리는 숙소에서 일몰을 감상했는데

격포항이 해넘이 명소였다

 

원래 격포항은 채석강 때문에

다음날 방문할 예정이었다

그런데 가려던 식당이 문을 닫아

격포항에서 회를 사다가

숙소에서 먹기 위해

계획에 없는 방문을 하게 되었다

 

격포항까지 와서 회만 사들고

그냥 가기엔 아쉬워

자기야~여기까지 왔는데

바닷가 구경하고 가자~했더니

어차피 채석장 가려면

내일 다시 올 건데~하면서도

채석강교를 앞장서서 걸어간다

 

서해임에도 바닷물이 맑았고

항구 풍경도 깨끗했다

 

선착장에 수많은 선박들이

옹기종기 모여있는 격포항 풍경을

담으면서 신랑 뒤를 쫓았다

 

우리가 방문했을 때는 만조시간이라

채석강이 물에 잠겨 있었지만

채석강교에서도 퇴적층을 볼 수 있었다

 

채석강 단층이 있는 산이
부안 변산반도의 풍경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닭이봉이다

해넘이 명소로 알려진

닭이봉 전망대도 언듯 보인다

 

해오라기가 앉아있는 저곳이

채석강에서 볼 수 있는

스러스트 단층이라고 하는데

솔직히 눈으로 봐도 잘 모르겠다

 

스러스트 단층이란..?

지층이 끊어지거나 움직이는 

단층면의 경사가 45℃ 이하로

낮은 각도의 역단층을 스러스트라고 한다

 

아름다움과 낭만이 공존하는

격포항의 역사가 새겨진 안내문

 

명승 제13호인
부안 채석강과 적벽강 일원에 대한

설명서도 붙어 있었다

 

이곳이 채석강 광장인 것 같았다

힘차게 앞서가던 신랑은

또 어디론가 사라진 상태.ㅠ.ㅠ

둘이 다니면 가끔 불륜커플로

오해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이렇게 따로국밥으로 움직이는 걸 알면 

절대 그런 소리 안 할 것이다..ㅋㅋㅋ

 

광장에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팔각정 전망대가 있고..

 

팔각정 옆으로

채석강 갤러리가 조성되어 있었다

 

이 여인은 뉘신지..?

 

대리석으로 꾸며진 채석강 갤러리는

병풍처럼 넓게 펼쳐져 있었다

나는 폰을 차에 두고 내려

연락이 안 되는 신랑을 찾기 위해

돌아다니다가 발견했지만

채석강 갤러리가 광장을 등지고 있어

자칫 그냥 지나칠 수 있을 것 같았다

 

문학 속에 피어난 채석강

 

채석강 갤러리를 담는 사이

어디론가 사라졌던 신랑이 나타났다

어디 갔다 왔나 물으니

방파제 끝까지 다녀왔단다

아이리스 : 나랑 같이 가지..? 

서연빠 : 드럽게 추워~가봐야 볼 게 없어~

그 말을 믿는 게 아니었다

검색해 보니 방파제에서

물이 차오른 상태에서도

채석강 해식동굴 일부가 보였다

우리 둘 다 채석강에 대한 정보 없이

변산반도를 찾았던 것이다

 

사이좋게 나란히 마주 보고 있는 두 개의 등대

 

윤슬이 아름다워 담았는데

일몰시간이 다가오니 붉은색이 돈다

 

항구로 내려가 나란히 정박한 선박을 담고..

 

다시 팔각정으로 올라와

그림 같은 항구풍경을 담고..

 

돌아가며 인증샷을 담았다.

 

이대로 그냥 돌아가자니 또 아쉬워

광장 중앙에 있는 조형물 앞에 섰다

 

저기가 바로 바닷물이 빠지면

들어갈 수 있는 채석강이에요~

하고 가리키는 중~ㅎㅎㅎ

 

차곡차곡 쌓아 올린 퇴적암이

거대한 절벽을 이루고 있는 모습을 담고

채석강 광장을 벗어났다

 

격포항은 조용한 작은 항구로

봄 쭈꾸미, 가을 전어가 유명해

전국 각지의 미식가들이 찾는 곳이었다

 

노을질 풍경도 아름다울 뿐 아니라

채석강을 도보로 이동할 수 있어

더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것 같았다

 

 

부안 변산반도 채석강 해식동굴 찾아가는 길

부안 변산반도를 찾은 목적을 달성했습니다~ 간조 때라 물이 빠져 채석강 해식동굴을 다녀왔어요 ㅣ 부안 채석강 가는길 전북 서해안 지질공원 채석강은 강이 아니라 썰물 때 드러나는 변산반

perfume700.tistory.com

다음날 가본 채석강 해식동굴이다

 

 채석장 광장에 있는 계단을 내려가면

해식동굴을 바로 만날 수 있으니

해식동굴만 담으실 분들은

격포항으로 가면 된다

 

ㅣ 부안 격포항 위치

 

 

▶ 전북 부안군 변산면 격포리

▶ 문의 전화 : 063-581-0023

▶ 운영시간 : 매일 00:00 - 24:00

24시간 운영 연중무휴

▶ 이용요금 : 무료

 

사진 - 아이리스.서연빠

2024. 03. 12 - 부안 변산반도 격포항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Popular Posts
Calendar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