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 아로니아로 아로니아잼 만드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이야기/아이리스일상

냉동 아로니아로 아로니아잼 만드는 방법

반응형

 

요즘 잼만들기에 재미붙인 아이리스~

포도잼. 복숭아잼. 사과잼. 배잼. 오디잼. 곶감잼~

어떤 과일이든 잼을 만들수 있어요~~

오늘은 갈아먹으려고 냉동 보관했던 아로니아로

 건강한 수제잼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작년 8월에 구입해 냉동실에 보관해 놓은 아로니아..

한동안 쥬스를 잘 만들어 먹었는데

점점 게을러져 갈아먹지 않게 되더라구요...

 

 

냉동실 정리도 할겸...

아로니아를 모두 꺼내 잼을 만들어 보기로 하였습니다..

일단 얼었던 아로니아를 냄비에 넣어 녹여주었어요..

냄비는 스테인레스 보다 코팅 된 냄비가 눌러붙지 않아 좋아요..

 

 

아로니아잼은 이번이 두번째..

아로니아를 반 정도는 갈아서 넣으면 어떨까 싶어

미니믹서에 넣어 갈았는데 수분이 적어 잘 갈리지가 않더라구요..

한번 갈다 포기하고 약한 불에 그냥 끓이기 시작했어요.

이럴땐 정말 도깨비방망이가 절실~

 

 

생과를 바로 냉동 보관한 아로니아라서

녹으면서 수분이 생기기 시작하더라구요...

수분이 졸아들 때 까지 끓여주었어요...

 

 

아로니아 씹히는 맛이 좋기는 한데

알이 너무 살아 있으면 떫은맛이 강할 것 같아

주걱으로 으깨면서 저어주었는데

생각보다 잘 으깨지더라구요..

 

 

한참을 바글바글 수분이 어느정도 졸아들 때 까지 끓인 후

잡화꿀을 넣어주었어요..

아로니아는 맛이 떫어 꿀을 많이 넣어도

단맛이 약하게 느껴지기 때문에

1:1보다 더 많이 넣어주었어요...

(저는 꿀이 있어 꿀을 넣어주었지만 설탕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꿀을 넣고 또 다시 바글바글..

건강한 아로니아 수제잼이 완성~~

아로니아는 요렇게 적당히 걸죽해진 상태가 좋아요

너무 되면 잼이 단단해지거나

퍽퍽해서 잘 떠지지가 않거든요..

 

 

뜨거운물에 살균 소독한 병에 담아주었어요..

 

 

 지난번에 만든것도 꺼내보았어요...

잼을 만들면 매번 엄마 한병씩 드렸는데

지난번에 이번에 만든 양보다 더 큰병에 담아 드렸으니

이번에 만든건 저혼자 먹으려구요~~ㅎㅎㅎ

집에 아로니아 분말도 있고...

올 여름 아로니아가 나올 때 까지는 먹을 수 있을것 같아요...

 

 

엄마는 그냥 아침 저녁으로 한스푼씩 떠서 드신다고 하는데

저는 집에서 만든 요거트에 넣어서 먹거든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요거트에 넣어 먹으면

떫은맛이 덜 한것 같더라구요...

 

 

아로니아잼은 갱년기와 노화예방을 위해

알아서 먹게 되더라구요..

 

 

아로니아잼을 식빵에 발라 먹어도 좋지만

이렇게 요거트에 넣어 먹으면 더 맛있어요...^^

 

 

[아이리스일상노트] - 아로니아(블랙초크베리)생과 효능과 보관방법.생과쥬스-천연항생제.노화방지.항암효과.시력보호.간기능강화.불임예방.정자감소개선

 

사진 - 아이리스

2018. 01. 29 

아이리스의 맛있는  cooking - 아로니아 수제잼 만들기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Popular Posts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