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딸기로 새콤달콤 수제 딸기잼 만드는법~
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이야기/아이리스일상

냉동딸기로 새콤달콤 수제 딸기잼 만드는법~

반응형

 

딸기잼으로 만든 샌드위치를 제일좋아하는 울서연이~

그래서 딸기잼은 떨어트린 적이 없는 것 같다.

 

 

딸기쥬스 만들어 먹으려고 냉동실에 넣어둔 딸기로

이번에는 딸기잼을 만들어 보았다.

 

 

냉동딸기를 냄비에 넣어 녹이지 않고 중불에서 바로 끓이기 시작~

냄비는 눌러붙지 않도록  코팅된 냄비가 좋고

 주걱은 파편이 튀어올라 데일 수 있으니 손잡이가 긴게 좋다

 

 

냉동딸기라 더디게 녹을까 걱정하였는데

 생각보다 빨리 녹았다...녹으면서 수분이 생겼다.

 

 

얼었던 딸기라  딸기의 형체가 금방 뭉그러져

으깨야 하는 번거러움은 없었다

보글보글 끓으면서 거품이 일기 시작했다~

거품을 주걱으로 걷어내주면 되는데 그냥 두었다.

 

 

거품조절도 할겸 넘치지 않도록

불 온도를 조절 하면서 저어주었다.

더운데 불앞에 서서 계속 저어주기만 하는것도 지쳐

불을 끄고 식힌 후 다시 끓이기 시작했다~흐흐

잼만들때 마다 게으름이 출몰하여

걸죽한 농도도 확인할겸

끓였다 식혔다를 두번 정도 반복하게 되는것 같다..

 

 

어느정도 걸죽해졌다 싶을때 잡화꿀을 넣어 주었다.

딸기와 꿀 비율을 2 :1

오래 보관하지 않고 바로 먹을거라

꿀을 70% 정도 넣어 주었다.

 

 

꿀만 넣고 끓이다 맛을 보니 단맛이 부족했다.

할 수 없이 남은 30%는 설탕을 넣어 주었다.

 

 

설탕을 넣으니 색상이 진해지기 시작했다.

눌러붙고 넘치지 않도록 약한 불에서

걸죽해 질 때 까지 저으면서 끓여주었다..

 

 

잼 만들기는 시간과의 싸움~

끓으면서 생기는 거품이 넘치지 않도록 해야 하고..

끓으면서 톡톡 튀어 오르는 딸기 파편에

 손목이나 팔이 데이지 않도록 조심해야하고..

불을 줄였다 높였다...ㅜ..ㅜ

역시나 잼은 만들 때 마다 어렵다.

 

 

시간과의 싸움에서 승리~

 

 

식혀서 병에 담으니 아이리스표 딸기잼 완성~

 

 

 

 

 

 

냉동딸기로 딸기잼은 처음 만들어 보았는데

얼었다 녹으면서 형체가 더 잘 뭉그러져

덩어리지지 않고 잼이 더 부드럽게 잘 되었다~

 

잼이 전에 먹었던 것 보다 시다는 서연이~ㅋㅋㅋ

설탕만 넣어 만든 것 보다 단맛은 덜하지만

새콤달콤하니 맛은 더 있다.

 

앞으로 딸기잼은 냉동딸기로 만들어야겠다...^^

 

사진 - 아이리스

2018. 07. 27 - 딸기잼 만들기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Popular Posts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