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년대 감성 가득한 메주꽃, 파주 가볼만한곳
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출사여행

70년대 감성 가득한 메주꽃, 파주 가볼만한곳

반응형

파주 프로방스 근처 한정식

파주 한정식 맛집

식객허영만의 백반기행 163회 출연

 

파주 메주꽃은 식당이 메인이지만

잘 가꾸어진 정원과 

레트로 감성 가득한 카페,

70년대 소품으로 가득한 공간들이

옛 추억을 소환하게 만드는 곳이다

2015년 처음 이곳을 알았을 무렵에는

이쁘게 가꾸어진 정원이 이뻐

사진만 찍으러 들렸었는데

이번에는 식사하러 갔다가 

덤으로 사진도 찍었다

볼거리가 많아 두번에 걸쳐 올릴 예정이다

 

첫번째는 메주꽂 식당옆에 

마을 처럼 아담한 공간들이 있다

메주꽃은 작은 정원을 갖춘 한정식집으로

메주꽃 카페, 메주꽃 공방, 국민학교등

감성 가득한 공간들을 만들어 가면서

하나의 작은 마을을 이루게 되었다고 한다

 

메주꽃 마을의 시작인 메주꽃 식당이다

 

 

파주 메주꽃 한정식, 맛과 향이 있는 메주꽃 소반

파주 프로방스 근처 한정식 파주 한정식 맛집 식객허영만의 백반기행 163회 출연  파주 프로방스 근처 메주꽃마을에서 맛과 향이 있는 메주꽃 소반 한정식을 먹었다 연천 호로고루 해바라기 축

perfume700.tistory.com

왠 기다림 끝에

메주꽃 한정식인 메주꽃 소반으로

맛과 향이 있는 코스요리를 먹었다

 

메주꽃 한정식도

정원이 이쁘게 가꾸어져 있는

가정집 같은 모습으로

절로 사진을 찍고 싶게 만든다

 

정원 앞마당에는 물레방아를 비롯하여

다양한 포토존이 있지만

비가 내려 제대로 둘러보지 못하고

서서 폰으로 몇컷 찍었다

 

메주꽃 한정식 건너편에

아담한 마을이 형성되어 있어

식사를 하기 전이나 후 둘러보기 좋은 곳으로

우리는 식사 전 우리 차례를 기다리면서

일부 둘러보고 식사를 마친 후

나머지를 둘러보며 사진을 찍었다

 

정겨운 장독들이 놓여 있는 메주꽃 공방이다

 

옛추억을 소환하는

싼티, 촌티, 날티 컨셉으로 꾸며진

메주꽃 불량교실이다

실내가 잼있게 꾸며져 있을 것 같았지만

이미 안에 사진 찍고 있는 사람들이 있어

나중에 찍어야지 했는데

결국 실내는 담지 못하고 말았다

 

메주꽃 한정식에서 식사 후 주어진

2,000원 음료 할인권으로 이용한

메주꽃 카페다

 

메주꽃 카페도 중앙에 있는

커다란 난로가 어린 시절을 생각나게 만든다

 

공중정화 박스와 우체통이 있는

메주꽃 카페 앞 정원도 멋진 포토존

2015년에도 이곳에서 사진을 찍었다

 

메주꽃 카페에서 나와

아담하게 꾸며진

메주꽃 국민학교와 도서실로 향했다

 

메주꽃 국민학교다

 

국민학교는 초등학교의 옛 이름으로

이제는 낯선 이름이 되어버렸다

 

매어놓은 줄을 타고 올라간 나팔꽃이 정겹다

 

소학교가 1941년 일제 강점기 때

국민학교로 바뀌었다가 1996년에

지금의 초등학교로 개칭되었다고 한다

 

재현해 놓은 국민학교 교실이다

TV랑 개인 책상이 있는 걸 보니

내가 다녔던 국민학교 시절보다

더 업그레이드된 모습이다

그 시절에는 길게 붙어 있는 책상이 거칠어

뻑하면 손에 가시가 박혔고

짝꿍이 넘어오지 못하게

대부분 가운데 줄을 그어놓았었다

 

교실 뒤 벽면에 붙어 있는 각종 포스터

미술시간에 자주 그렸던 기억이 난다

 

빨간 책가방과 신발주머니도 새록새록

지금은 사라진 산수책도 정겹다

 

오래된 서적들이 진열되어 있는 도서실이다

앉을 수 있는 의자가 없으니

눈으로 살펴보고 나오면 좋을 듯 싶다

 

여기가 끝이 아니다

불량교실 뒤 주차장으로 연결된

언덕을 오르면 김대년 갤러리와

그 앞 조각정원까지

또 다른 풍경이 기다리고 있다

 

언덕을 오르며 내려다본

메주꽃마을 주차장 풍경이다

 

언덕위로 긴 장미터널이 있다

 

이 장미터널을 다정히 손잡고 지나가면

친구는 우정이 깊어지고

연인은 사랑의 결실을 맺고

부부는 다음 생에서도

천생연분의 인연으로 다시 만난다고 하니

함께 손잡고 걸어보자

단 다음생에 부부의 인연으로

다시 만나고 싶지 않으신 분들은 패스~^^

 

장미터널 끝에는

메주꽃 한정식에서 사용하는 장들이

담겨 있는 장독대가 있다

 

장독대 출입문은

제주도 전통가옥에서 볼 수 있는

정랑을 설치해 놓았다

 

파주 장단콩으로 직접 담근

메주꽃 된장도 판매하는것 같았다

 

장독대를 구경한 후

그 뒤에 있는 김대년 갤러리를 구경했다

 

김대년 갤러리와 그 앞 조각정원에서의

사진놀이는 두번째 이야기에서..^^

 

 

★ 메주꽃 : 경기 파주시 탄현면 새오리로339번길 16

★ 지번 : 경기 파주시 대동리 283-13

★ 전화번호 : 031-944-0277

★ 영업시간 : 평일 11:30 - 15:00

토.일 : 11:30 - 19:30

브레이크타임 15:00 - 16:3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폰사진 - 아이리스.옥심.cosmos

2022. 09. 04 - 파주 메주꽃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Popular Posts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