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풍물시장 5일장 강화도 특산물 구경
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국내여행

강화풍물시장 5일장 강화도 특산물 구경

반응형

 

오늘도 강화도 포스팅입니다

작년 11월 친구들과 함께

강화도 풍물시장을 다녀왔는데

뒷목이 아파 미루다 보니 늦어졌네요

 

ㅣ 강화도 강화풍물시장 5일장

 

친구들과 강화풍물시장을 다녀왔습니다

이곳은 전통시장이지만

2층짜리 상가건물로 이루어진 곳이에요

강화민속장 명소화 사업의 일환으로

현대화되어 2007년 신축되었다고 하더라구요

 

이날 주차하기 정말 힘들었어요

차량 423대를 주차할 수 있는

넓은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지만

워낙 방문객이 많아 주차공간을 

찾으려고 눈치작전을 써야 했거어요

친구들 모두 차에서 나와

빠져나가는 차가 있나 살펴보았지요

다행히 나가는 차가 있어 바로 주차를 했습니다

 

1. 강화풍물시장 5일장 구경

 

우리가 방문했던 날이

5일장 서는 날이었거든요

어르신들이 직접 키운 채소를

 바닥에 펼쳐놓은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제일 많이 눈에 띄었던 건

강화 특산물 순무

 

직접 담근 순무김치도

1통에 만원 판매하고 있었는데

집에까지 들고 갈 엄두가 나질 않아 패스~

 

줄기가 달려있는 당근은

처음 보았네 귀여운거 있죠~ㅎㅎ

 

요렇게 빨간 천막이 쳐져있는 곳이 

5일장이 열리는 곳으로

장날 구경 오신 분들이 많았어요

 

집에서 기른 유정란이라네요

달걀색상이 특이해 눈에 띄었어요

 

앞서가는 친구들 뒤를 따르면서

두리번거리면서 열심히 찍었습니다

 

3가지 칼날을 한 번에 사용 가능한

중소기업 아이디어 신기한

요술 다용도 채칼 매대도 둘러 보았어요

 

한 친구가 방송에 나온 거 보았다며

관심을 가지더라구요

5일장을 돌아다니시는 것 같았어요

 

구경을 했는데 성능이 좋아 보여

강화 풍물시장 나들이 기념으로

 2개에 만원씩 모임회비에서

4개 구입해 나눠 가졌어요

 

사용후기는 따로 올릴 예정이에요

 

장날 빠질 수 없는 먹거리 도너츠~

6시 내 고향에도 출연한

도너츠꽈매기 맛집이었어요

 

내가 좋아하는 떡을 보자 군침이 꼴딱~

 

맛보기로 하나 집어 먹었는데

쫄깃하고 맛있지 뭐예요

 

결국 강화 특산물 약쑥으로 만든

 하얀 앙금 송편 한팩(3,000원) 구입했는데

집에 가면서 친구들이랑

차에서 나누어 먹었어요

 

하얀색 달걀이 신기해서 담았는데

오리알이었어요

어쩐지 달걀이 크더라~

 

연근 한 바구니에 6,000원

요즘 연근값이 장난 아니게 비싸서 그런지

찍어놓은 채소중 연근이 눈에 들어오네요

 

강원도에서 내려온 장뇌삼도 있었는데

6~7년산 한뿌리에 3,000원이라니

너무 싼 거 아닌가요..?

 

각종 생선들이 바구니에 놓여있는

수산물 코너는 구경만 했어요

 

반응형

2. 강화풍물시장 2층 식당가 

 

시장을 한 바퀴 둘러보고

점심을 먹기 위해 상가 건물로 들어갔어요

 

상가 1층은 풍물장과

회센터가 밀집되어 있는 곳으로

신선한 회를 즐길 수 있다고 하는데

회센터를 둘러보진 못했네요

 

예전에는 걸어서 올라갔던 것 같은데

에스컬레이터가 생겼어요

 

3층 식당가로 올라가니 코너에 자리 잡은

옛날찐빵집이 제일 먼저 눈에 들어왔어요

 

그리고 강화도 쑥으로 만든 쑥찐빵과..

 

납작한 개떡은 눈으로 맛을 보았네요

 

식당들은 대부분 밴댕이 음식을

메인으로 파는 곳이었고

어느 집에 들어가서 먹든

가격은 큰 차이가 없는 것 같았어요

 

2층을 몇 바퀴 돌다가

한국인의 밥상에 출연한

밴댕이 주막이 다른 곳에 비해

깔끔한 느낌이 들어 들어갔어요

 

밴댕이 정식 2인분(30,000원)과

(회+무침+구이+공기밥+돌게장+국)

 

바지락 칼국수(8,000원) 2인분을 먹었는데

밴댕이 회무침이 정말 맛있었어요

 

3. 강화 풍물시장 1층 샘터젓갈

 

식사를 한 후 1층으로 내려왔어요

친구들이 젓갈을 산다 해서

젓갈 파는 매장을 둘러보았는데

매장마다 종류가 비슷하더라고요

 

돌고 돌아 우리의 발길이 멈춘 곳은

1045호 샘터젓갈이었어요

친구들이 김장용 육젓 1kg(25,000원)을

구매하길래 저도 한통 구매했더니

사장님이 저희에게 서비스로

깻잎 장아찌를 조금씩 담아주셨어요

 

강화도 특산물 밴댕이 젓갈은 사진만 찰칵~

 

사장님이 주신 깻잎장아찌를 보고

이곳에 밑반찬도 있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매장 앞으로 오니 각종 절임반찬과 밑반찬

 

양념젓갈이 진열되어 있더라고요

 

제가 좋아하는 가리비젓이 있길래

한통(10,000원) 구매했는데

듬뿍 담아주시더라구요

많이 짜지 않고 달큼해서

한동안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제가 가리비젓 사는 걸 본 친구들도

양념젓갈을 고르더라구요

친구들이 둘러보는 동안 뒤로 물러섰는데

샘터에 손님들이 제일 많지 뭐예요

처음 우리가 방문했을 때는

이렇게 손님이 많지 않았는데

넷이 서서 구매하고 있어서인지

손님들이 한두 분씩 기웃거리시더니

자리를 잡으시더라구요

 

강화풍물시장 나오는데

강화 청결 햇 태양초가 보여 찰칵~

고추포대를 보니까

어릴 적 생각이 나더라구요

요즘은 고춧가루를 구매하지만

옛날에는 덜 익은 붉은 고추를 사다가

마당에 널어서 바짝 말린 후

방앗간에서 고춧가루로 빻아왔거든요

 

.................................

 

강화도는 서울에서 가까워

서울 근교 당일치기 여행지로

자주 찾게 되는 곳이에요

 

강화풍물시장도

여러 번 방문했던 곳이지만

정식 포스팅은 처음인 것 같아요

 

상가건물인 풍물시장 건물 초입은

파라솔이 있는 좌판에서

강화 특산물들을 만날 수 있었고

1층에서는 각정 젓갈과 밑반찬을

2층 식당가에서는 가화도 명물인

밴댕이회가 나오는 정식을 먹었네요

 

나들이하기 좋은 계절이 왔어요

맛난 먹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하는

강화도풍물시장 5일장 나들이 어때요..^^

 

ㅣ강화도 풍물시장 위치

 

 

▶ 인천 강화군 강화읍 중앙로 17-9

▶문의 전화 : 032-930-3081

▶ 운영시간 : 08:00 - 21:00

▶ 강화 5일장 열리는 날

매월 2. 7. 12. 17. 22. 27일 날

▶ 휴무일 : 매월 첫째주, 셋째주 월요일 휴무

▶ 주차장 : 423대 주차가능

 

사진 - 아이리스

2023. 11. 22 - 강화도 풍물시장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Popular Posts
Calendar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