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 가볼만한곳 죽성성당(드림세트장)
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부산여행

부산 기장 가볼만한곳 죽성성당(드림세트장)

반응형

 

딸과 함께한 4박 5일 부산여행 

 

 

4박5일 부산여행 기장.송림공원.청사포.흰여울문화마을

6월 6일 징검다리 연휴딸과 함께 부산여행을 다녀왔다 ㅣ 딸과 함께한 부산여행   6월 6일 원래는 신랑이랑 셋이하노이에 갈 계획이었다그러나 그 시기가 베트남 우기 기간이라하노이행을 취

perfume700.tistory.com

첫날 여행코스는 기장으로 잡았다

먼저 해동용궁사를 둘러본 후

서암마을 젖병등대를 살펴보고

마지막으로 찾은 곳이

기장 죽성성당(드림세트장)이다

 

죽성성당은 실제 성당이 아니라

2009년 SBS드라마

드림을 촬영하기 위해

지어진 드라마 세트장으로

정식명칭은 죽성 드림세트장이다

 

죽성성당은 임시건축물이었지만

갯바위 위에 세워진

하얀 건물에 빨간 지붕이 아름다워

사진 명소가 되었고

많은 관광객들이 찾게 되었다

그러나 태풍으로 망가지게 되면서

안전상의 문제로

정식 건축물로 지어 올리게 되었다고 한다

 

ㅣ 부산 사진명소 죽성성당

 

기장 사진명소로 유명한 죽성성당 앞에

도착했는데 주차장이 만차였다

신랑은 우리를 내려주고

주차할 공간을 찾아 떠났다

 

서연이랑 둘이 죽성성당을 향해

걸었는데 커다란 시멘트 덩어리인

테트라포드에 색이 입혀지고

 그림이 그려져 있었다

 

이 그림들은 뭐지..? 했는데

부산에서 촬영된 드라마와

영화 포스터인 것 같았다

 

걸으면서 영화 제목과

드라마 제목 찾아보는 재미도 쏠쏠했다

 

부산하면 영화 국제시장, 변호사

드리마 드림, 더 킹 정도만 알고 었었는데

의외로 많은 영화와 드라마가 촬영되었다

 

삭막한 회색 시멘트 덩어리에

이렇게 색을 입혀 놓으니

시각적인 효과가 컸다

 

테트라포드 뒤로 보이는

붉은색의 갯바위

자연이 빚어낸 경이로운 풍경이 아닐 수 없다

 

테트라포드에 그려진 그림들을

감상하며 걷다 보니 어느새 죽성성당이다

 

성모마리아 상이 있던 자리에

죽성 드림홀이라는 이름으로

포토존이 만들어져 있었다

 

성당 건물 앞에는 사람들이 많아

먼저 드림홀에 서연이를 앉혔다

 

2017년 4월 성당건물을

재건축한 모습을 보았고

12월에는 해안가 울타리를 없애고

갯바위에 도로포장을 하고 있는 걸 본 게

마지막이었는데 이젠 완벽하게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한 상태였다

 

도로포장을 하고

난간을 설치한 덕분에

안전문제는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았다

 

건물내부를 갤러리로 쓰는 걸로 아는데

이날은 문이 잠겨 있었다

우리 앞에서 찍으시던 분에게 부탁해

인증샷만 담았다

 

성당 앞에서 같이 사진 찍자고

그리 불러도 오지 않더니

부산갈매기 부기에게 홀린 것 같았다..ㅎㅎ

 

예전에는 사각틀만 덩그러니 있었는데

여기/우리/드림/ 글자를 새기고

의자도 가져다 놓았고

그 위에 물놀이하는 부기를 앉혀놓아

제대로 된 포토존으로 거듭난 모습이었다

 

성당으로 들어가는 입구 

 

하얀 등대가 보이는 아치형 통로에

포토존이라는 팻말이 붙어 있었어도

예전에는 사진을 찍는 사람들이 없었는데

이젠 줄 서서 찍는 포토존이 되어 있었다

 

우리도 사진을 찍기 위해 줄을 섰고

앞에 계셨던 분과 품앗이로

가족사진을 담을 수 있었다

 

갈매기 부기랑 노느라 같이 찍지 못한

신랑을 성당 앞에 세웠다

 

나도 한장 멋지게 찍어준다며

파노라마를 이용해 담더니

요렇게 찍어놓았다..ㅎㅎ

 

오랜만에 다시 찾은 죽성성당은

건물사진만 찍던 예전과 달리

포토존도 만들어 놓았고

해안산책로도 잘 정비되어 있었지만

크게 마음이 동하지 않아

성당 앞마당만 둘러보고 나왔다

 

기장 죽성성당은

대중교통으로는 접근하기 불편해

뚜벅이였던 우리는 갈 생각도 안 했는데

신랑이 부산에 온다 해서

서연이를 위해 기장 코스를 잡게 된 것이다

 

기장 여행을 계획하면서

오시리아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해동용궁사, 연화리 이색등대

죽성성당, 아홉산 숲을 둘러보고

기장대게로 마무리하려고 했었는데

연휴라 길에서 낭비한 시간이 많아 

롯데프리미엄아울렛과

아홉산숲은 다음을 기약했다

 

ㅣ 기장 죽성드림세트장 위치

 

 

▶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죽성리 134-7

▶ 문의 및 안내 : 051-709-4082

▶ 이용시간 : 매일 00:00 - 24:00

▶ 입장료 : 무료

 

사진 - 아이리스

2024. 06. 06 - 기장 죽성드림세트당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Calendar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