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서면 밀면맛집, 춘하추동 밀면 후기
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부산여행

부산 서면 밀면맛집, 춘하추동 밀면 후기

반응형

#부산3대밀면#부산서면맛집

 

 

부산에 있는 딸한테 내려와 여행이라는 명목으로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사진을 찍었는데

작은 노트북으로 사진 작업을 하려니 갑갑증이 나더라구요

사진은 서울가 큰 모니터 앞에서 정리하기로 하고

 이렇게 간단하게 올릴 수 있는 포스팅만 하고 있는 중이에

오늘은 부산 서면  춘하추동밀면에서 맛본

인생 밀면을 소개해 드릴게요..^^

 

 

서연이와 함께 밀면을 먹기 위해

춘하추동 밀면 서면 본점을 찾았는데

서면 중심가에서 조금 벗어난 위치에 있어

서면역에서 한참을 걸어가야 했어요.

 

 

춘하추동밀면은 부산 향토음식점 지정업소로

개금에 있는 개금밀면과 가야에 있는 가야밀면과 더불어

부산 3대 밀면으로 유명하다고 하더라구요.

 

 

춘하추동이라는 상호명에는 사계절 내내 

한결같은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 음식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는 신문기사가 있네요.

 

 

우리가 들어간 시간은 2시경으로

점심때가 지난 시간이라 실내는 한산했어요.


 

 밀면 가격 보통은 7,000 원으로

우리는 하나씩 주문해 같이 먹기로 하고

비빔밀면과 밀면을 주문했어요


 

 벽면에는 이름만 대면 알만한 유명인사들의 싸인이

 깔끔하게 틀에 담겨 진열되어 있었어요.


 

 내가 좋아하는 이선균의 싸인도 발견~^^


 

 둘레둘레 아는 이름들을 찾아보는 동안 밀면이 나왔어요.

보기에는 면발이 하얀 물냉면과 비빔냉면을 보는것 같았어요.


 

살얼음이 동동 떠있는 밀면은 보기만 해도 시원~

면발위에 다대기 양념과 수육, 노란 지단까지,

입맛이 도는 비쥬얼로 한약냄새가 솔솔 풍겼는데

한약냄새의 범인은 육수였어요.

육수에서는 강하지는 않았지만 한약맛과 함께 단맛이 느껴졌고.

달달한 걸 좋아하는 내 입맛에는 맞았지만

한약냄새와 단맛이 호불호가 갈릴 것 같았어요.


 

수육과 함께 면을 먹어 보았는데.

수육도 보기에는 퍽퍽해 보였지만 쫀득했고

면발도 밀가루라 뚝 끊어질 줄 알았는데

예상을 빗나가 찰기가 있더라구요.

 

 

비빔밀면은 비벼서 나왔는데 양념장이 많았고

 고명이 많이 올라가 있었지만 보기에도 매운내가 솔솔~

매운걸 먹지 못하는 서연이 대신

비빔밀면은 자연스레 내 차지가 되었어요

 

 

고명으로 올려져 있던 고기 육질은 만족~

 

 

또 하나의 별미는 잘 삭인 북어 인가 홍어인가..?

새콤달콤함이 딱 내가 좋아하는 맛으로

요게 없었다면 비비밀면이 너무 서운할뻔했어요

 

 

삶은 계란은 특이하게 얇게 슬라이스 되어 있어 찰칵~

비빔밀면은 보기보다 많이 맵지는 않았지만

전체적으로 양념맛이 강한게 아쉬웠어요.

 

 

너무 배가 고파 깔끔하게 클리어~

 

 

부산하면 돼지국밥도 유명하지만 밀면도 유명하죠~

그동안 부산에서 밀면을 한번 먹어 보았는데

딱히 맛있다는 느낌을 받지 않았기에

두번 다시 사먹지는 않았어요.


돼지국밥을 먹어본 후 

밀면을 다시 한번 먹어봐야겠다 말을하니

서연이가 춘하추동을 추천하더라구요


자기도 먹어본적은 없지만 부산 친구들이 맛있다며

꼭 가보라고 했다나요


밀면은 부산 지역에서 만들어 먹는 국수 일종으로

6.25 전쟁시 북한에서 내려온 실향민들이

구호품으로 받은 밀가루를 활용하여

냉면을 만들어 먹은데서 유래되었다고 하네요

 

춘하추동 밀면을 직접 먹어보니

최고의 맛을 아는 미식가들이

강력추천하는 이유를 알겠더라구요..

은은한 한약재맛과 향이 매력적이었어요

 

밀면을 찬바람 불기 시작할 무렵 먹었는데도

시원한 맛이 너무 좋았는데

무더운 여름이 되면 생각날 것 같아요.

 

 

★ 춘하추동밀면 서면본점 : 부산 부산진구 서면문화로 48-1

★ 지번 : 부산 부산진구 부전동 404-3

★ 전화번호 : 051-809-8659

★ 영업시간 : 매일 10:00~22:00

 

춘하추동 본점 찾아가는 길

지하철 2호선 서면역 9번출구 도보 4분거리

 

사진- 아이리스

2019. 10. 23 - 부산 춘하추동 서면 본점에서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Popular Posts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