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LA갈비 양념 황금레시피 LA갈비 재는법
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이야기/아이리스일상

백종원 LA갈비 양념 황금레시피 LA갈비 재는법

반응형

추석 명절 음식

 

어느덧 드높아진 하늘

우렁차게 울어대던 매미소리도 사라지고

실감나지는 않지만 추석 명절이 다가오네요

명절에 차례음식 외에

빠지면 서운한 음식이 LA갈비인것 같아요

그동안 내 방식으로만 만들다가

이번에는 백종원 LA갈비 레시피를 응용해

엘에이갈비 양념을 해보았어요

 

백종원 레시피 LA갈비 양념만들기 

재료 : LA갈비 20줄

양념 : 조림 간장 2컵, 올리고당 1컵, 소주 1컵, 물 2컵,

마늘 1컵, 대파1컵, 후추가루 1티스푼,

생강가루 1티스푼, 참기름 2큰술

(백종원 레시피에서 진간장 대신 조림간장

설탕 대신 올리고당, 맛술대신 소주

다진생강 1큰술 대신 생강가루 1티스푼

  마늘반컵 추가, 물1컵.참기름 1큰술 뺐음)

추가 : 사과반쪽, 배반쪽, 양파반쪽,

 

아이들이 좋아해 명절 때 마다 LA갈비를 하지만

매년 거래처에서 명절 선물로 보내주기 때문에

구매하지는 않았어요

매번 냉동갈비를 보내던 거래처에서

이번에는 생갈비를 보내왔지 뭐에요

등급은 2등급이지만 붉은때깔과

골고루 퍼저있는 마블링을 보자

바로 뜯어서 물에 담갔어요

 

1.  LA갈비 핏물빼기

 

찬물에 담가 물을 갈아주면서 핏물과

뼈가루를 빼주었어요

윗부분은 갈비 사이즈가 일정했지만

아랫부분은 사이즈가 들쑥 날쑥 하더라구요

 

냉동이 아니라 찬물에 담가 놓았다가

몇번 헹궈주니 핏물이 제거되었고

불필요한 기름기도 없어 손질할 필요가 없었어요

 

2.  LA갈비 양념 만들기

 

배반쪽, 사과반쪽, 양파반쪽에

물 1컵을 넣고 믹서기에 갈아주었어요

※ 갈비를 잴 때 배, 사과, 양파는

늘 넣던거라 빠지면 서운해 추가해 보았어요

 

종이컵 기준으로

조림간장 2컵, 소주1컵, 올리고당 1컵, 물 1컵

(진간장은 너무 짜서 조림간장을 넣었어요)

 

마늘 1컵, 대파 1컵

 

후추가루 1T, 생강가루 1T, 참기름 2큰술

 

계량해서 넣은 양념을 골고루 저어 주었어요

 

3. LA갈비 양념 재기

 

핏물을 빼고 물기가 제거한 LA갈비에

만들어 놓은 LA갈비 양념장을 천천히 부어주었어요

양념장이 남으면 돼지불고기에 넣으려고 했는데

넘치지도 부족하지도 않고  다행히 딱 맞더라구요

 

양념장을 넣고 잘 섞이도록 뒤적여 주었어요

 

LA 갈비를 차곡차곡 반찬통에 담아 냉장보관

 

하루 숙성시킨후 큰아들을 구워주었어요

 

LA갈비와 양념 두스푼 넣고 자글자글~

반정도 익었을 때 뒤집어주기

 

앞뒤로 노릇노릇 구워졌을 때

잘라서 타지 않을 정도로 구워주면 끝~

 

백종원 LA갈비 양념레시피에

과일을 갈아 넣어 건더기가 생겼어도

구울 때 조금만 신경쓰면

타지 않고 맛있게 구울 수 있어요

 

큰아들이 먹자마자 와~감탄을 하더라구요

먹어보니 고기는 야들야들

과일을 갈아넣어 달달했고

육질도 부드러워 아이들이 좋아할 맛이었어요

 

이만하면 솔해 추석 LA갈비도 성공이죠~^^

 

LA갈비 재는법은 거의 비슷비슷 한것 같아요

막상 백종원 레시피를 따라한다 해놓고

재료를 첨가하고 빼고 하니 대파와 참기름 넣은거 외에는

제가 만드는 방식이 되어버렸네요

 

사진 - 아이리스

아이리스 맛있는 cooking - LA갈비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Popular Posts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