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구슬붕이 화담숲 보라색 풀꽃 야생화
본문 바로가기

사진이야기/꽃이있는풍경

큰구슬붕이 화담숲 보라색 풀꽃 야생화

반응형

 

4월 29일 화담숲 탐방길에 만난 큰구슬붕이

 

화담숲 소망돌담길을 걷던 중

보라색 꽃봉오리가 눈에 들어왔다

정확한 꽃이름은 몰랐지만

용담과 라는 건 알 수 있었다

 

시력도 시원치 않은데

돌덩이 뒤에 숨어 있는 작은 생명체를

발견한 내 스스로가 나무 대견했다

 

 피어 있는 위치가 애매한 데다

꽃도 너무 작아서 

카메라로는 도저히 담을 수가 없어

스마트폰으로 간신히 담았다

 

지나가던 사람들도 아무것도 없는데

몸을 뒤틀면서 사진을 찍고 있는

내 모습을 신기한 듯 쳐다보았지만

그동안 사진으로만 보았던

야생화를 만났다는 기쁨에

날 어찌 생각하든 상관이 없었다

 

사진을 찍은 후 바로 검색~

큰구슬붕이라는 이름이 나왔다

생김새만큼이나 이름도 이쁘다

 

한 녀석만 있는 줄 알고 열심히 담았는데

 4송이가 피어있는 녀석도 발견했다

 

상처 투성이로 꽃을 피운 녀석도 발견

 

큰구슬붕이는 두해살이풀로

전국 산지의 반 그늘지거나

양지바른 돌이 많은 곳에 흩어져서 자란다

 

꽃은 4월~5월경

줄기 끝에 연한 보라색으로

몇 개씩 모여 달린다

 

큰구슬붕이는 구슬붕이보다

크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라는데

구슬붕이와 큰구슬붕이는 

꽃모양이 거의 비슷해서 

꽃모양으로는 구분하기 힘들었다

꽃을 감싸고 있는 5개의 꽃받침이

뒤로 젖혀지지 않는 게 큰구슬붕이라고 해서

내가 발견한 꽃이 큰구슬붕이라고 확신했다

 

큰구슬붕이 꽃말 처럼

내게 기쁜 소식을 전해 주었다

 

화담숲에서 관리받는고 있는

원예화와 달리 야생의 자연 속에서

스스로 살아가느라 고달팠을 녀석들

 

겨우내 웅크리고 살아남아

온 힘을 다해 꽃을 피우느라

모두들 상처 투성이었지만

그 모습들이 대견하고 기특했다

 

화담숲을 찾은 가장 큰 이유는

잘 가꾸어진 원예화가 아닌

야생화를 담기 위함이었는데

그 소원을 이루었다

 

사진 - 아이리스

2024. 04. 26 - 화담숲 큰구슬붕이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Calendar
«   2024/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