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쟁이 건물이 멋스러운 분위기 맛집 인사동 아지오
본문 바로가기

맛집이야기/맛집

담쟁이 건물이 멋스러운 분위기 맛집 인사동 아지오

반응형

인사동 화덕피자 맛집

 

 인사동 아지트이자

추억의 장소인 담쟁이 건물 아지오

우리들의 추억을 되새겨보고자

올해 첫 약속 장소를 아지오로 정했다

 

오랜만에 찾은 아지오는

멋스러운 담쟁이 덩쿨은 여전했다

 

아직은 오픈 전이라

늘 이곳에서 사진을 찍던게 생각나

나무 의자 앞에서 추억을 되새겨 보았다

 

이제는 찾아서 찍게되는 QR코드 인증

 

1층 주방 앞이다

그동안은 관심이 없었는데

오래된 시간 만큼 방문한 숫자도 엄청 났다

 

아지오는 스파게티 보다

화덕피자가 맛있는 곳으로

주방앞에 커다란 화덕이 있었다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도

중세풍으로 고풍스러운 분위기다

 

옛날 2층집을 연상 시키는 나무계단을 오르면..

 

중세 유럽풍의 엔틱하고

고풍스러운 분위기가 눈앞에 펼쳐졌는데

코로나 영향인지 테이블마다 

칸막이가 놓여져 있었다

 

우리가 첫 손님으로

볕이 잘드는 창가에 배치를 받았다

 

오늘도 유쾌한 하루 되세요

테이블에 놓여 있는 예약문구가

기분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되게 만들었다

 

코로나 이후 처음 만나는 아이천사

 

오랜만에 만나는 반가움에

천사가 오자마자 사진부터 찍었다

 

크림 해물 스파게티(15,500원)

토마토 해물 스파게티(13,900원) 2개

매운 앤쵸비 스파게티(12,500원)

캔 콜라(4,000원) 2개를 주문했다

 

매년 여기서 신년 파티와 함께

생일 파티를 했었다

올해는 늘 가던 빵집이 사라져

케이크를 없이 신년파티를 해야 했는데

언니가 꽃다발과 바세린 립을 준비해

 파티 분위기를 살렸다

천사는 분홍장미, 영원이는 소국을 선택하며

가운데 아이리스 꽃다발은 내게 양보했다

 

갓 구운 식전빵이 나왔다

 

쫄깃쫄깃 그냥 먹어도 맛있고

오일에 찍어 먹으면 더 맛있어

다음 코스를 기다리게 된다

 

드뎌 주문한 파스타가 나왔다

아이천사가 주문한 크림 해물 스파게티는

해산물과 크림소스가 잘 어우러져 있었다

 

매운걸 좋아하는 언니가 주문한

매운 앤쵸비 스파게티는

올리브와 루꼴라 이름모를 생선이

토핑으로 올려져 있는 모습이 독특했는데

언니가 맛이 비리다고 하는걸보니

호불호가 갈릴 것 같았다

 

영원이와 내가 주문한

토마토 해물 스파게티다

 

면의 삶기 정도도 적당했고

 

새우와 오징어도 큼직한게

해산물 좋아하는 내 욕구를 만족시켰지만

토마토 소스맛은 2% 부족했다

 

언니와 친구들도 입을 모아 맛은 soso~

우리 모두 배고픔만 가실 정도만 먹고 남겼다

 

식사를 끝내고 언니 선물을 발라 보았다

 

바세린 답지 않게 산뜻한 디자인에

색도 이쁘고 달콤한 향은 더 좋은

바세린 립테라피는 딱 내스타일이었다

 

계산하고 나오는데

입구 창가자리가 눈에 들어왔다

예전에는 여기도 손님 좌석이었는데

지금은 대기석으로 바뀌어 있었다

 

직원한테 사진 찍어도 되는지 물은 뒤

인증 사진을 찍었다

 

아지오는 창가  분위기가 이뻐서

계절마다 창가에서 많은 사진을 찍었다

 

소품까지 활용한 언니

 

인사동은 양식보다 한정식집이 많다

젊은층들은 어떤지 모르지만

우리같은 아짐들은 엉덩이가 무거워

한자리에 오래 앉아있는걸 좋아하는데

한정식집에서는 그러기가 쉽지않다

 

인사동 아지오는 인사동에서 몇안되는

피자, 파스타 전문점으로

오래 앉아 수다떨기에 최적화된 장소이다

오래 앉아있기 미안하면 커피를 주문해

미안함을 희석시키면 된다

 

그래서 음식맛은 살짝 아쉽지만

분위기도 좋고 직원들도 친절하고

거기에 서비스까지 좋아

계절에 상관없이 많은 사람들이 찾는것 같다

 

고풍스런 건물외관과

엔틱한 분위기는 사진 찍기에도 좋아

만남의 장소로 이만한곳이 없지 싶다

 

 

★ 인사동 아지오 : 서울 종로구 인사동11길 23

★ 지번 : 서울 종로구 견지동 68-1

★ 전화번호 : 02-722-0211

★ 영업시간 : 매일 11:30 - 22:00

브레이크 타임 : 15:30 - 17:00

매주 월요일, 일요일 정기휴무

 

사진 - cosmos.아이리스

2022. 01. 22 - 인사동 아지오에서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Popular Posts
Calendar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