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리단길 돈코츠라멘 맛집 삼방매 차슈덮밥 맛에 반했어요~
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송리단길삼방매#송리단길맛집#송리단길챠슈덮밥

 

 

드뎌 돈코츠 라멘과 차슈 덮밥을 먹어보았습니다.

송리단길 일본식 덮밥 맛집 삼방매에서 돈코츠 라멘과

차슈덮밥을 너무 맛있게 먹어 소개합니다.

 

 

삼방매를 처음부터 가려고 했던 건 아니었어요

서연이가 직접 가본 맛 집들을 구경하며 다녔는데

그중 한 곳이 삼방매에요

 또 먹고 싶은 곳이지만 엄마가 라멘을 싫어하니

구경만 하라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문득 이웃님 중 삼방매 라멘을 극찬했던 게 생각이 나지 모에여

서연아~엄마 라멘 한번 도전해 봐야겠다...ㅎㅎ

 

 

실내 규모는 4인용 테이블 두개하고 바테이블이 전부로

생각보다 아담한 곳이였어요

이곳도 늘 웨이팅이 있는 곳이라는데

다행히 바테이블에 앉을 자리가 있더라구요..

 

 

우리는 맨 끝자리에 자리를 잡았어요..

 

 

 

 

제 눈에는 그냥 인형들인데 피규어라고 하더라구요...

사장님이 피규어에 관심이 많으신지

실내는 피규어로 장식이 되어 있었어요

 

 

서연아~엄마는 잘 모르니 니가 알아서 주문해봐~했더니

돈코츠 라멘과 차슈 덮밥을 먹자고 하더라구요

 

 

주문은 여기서....

돈코츠 라멘 8,000원/ 차슈 덮밥 9,000원/콜라 2,000 원

 

 

주문할 때 면발 익힘도 선택할 수 있었지만

조금 설익혀 먹는게 기본인 것 같아서 그냥 그대로 주문했어요

 

 

삼방매에서는 친절을 기대하면 안되는 것 같아요

종업원도 없거니와 음료도 컵이 따로 나오는게 아니라

알아서 계산대에 있는 종이컵을 사용해야 하더라구요.

 

 

먹을 때만 해도 마늘이 있는지도 몰랐는데

지금보니 마늘 빻는 도구랑 같이 보이네요..ㅎㅎ

Tip에 보니 라멘에 마늘을 넣으면 더 감칠맛이 난다고 하더라구요.

 

 

테이블에 밑반찬인 김치랑 생강절임통이 있었지만

김치만 먹을만큼 담았어요.

 

 

돈코츠라멘과 차슈덮밥이 나왔는데 투샷을 찍지 못해 붙였습니다..^^

 

 

차슈덮밥은 삼방매 전매 특허인 직접 만든 차슈가 올라가고

그위에 쪽파랑 김, 생강절임이 토핑으로 올라가 있었어요

※ 차슈는 돼지고기 덩어리에 양념을 하여

바베큐 형식으로 구운요리를 말합니다.

 

 

삼방매의 차슈는 직접 만든 타래와 숙성을 거쳐 풍미를 더하고

부드러운 육질과 진한 육즙을 맛볼 수 있도록 두껍게 썰었다고 하는데

정말 두툼해도 전혀 퍽퍽하지 않고 부드럽더라구요,

 

 

챠슈 덮밥을 비비지 말고 차슈를 가위로 자른 후

생강, 밥과 함께 얹어 먹으며 훨씬 맛있다고 해서 그대로 했습니다.

한숫가락 먹어보자 마자 뭐가 이렇게 맛있냠..?

했더니 서연이 왈~맛있다고 했잖아~~

 

 

덮밥에 들어간 소스도 맛있었지만 챠슈라는 이 두툼한 돼지고기가

고기 좋아하지 않는 제 입맛을 사로잡아 버리더라구요

 

 

돈코츠 라멘은 돼지뼈를 우러낸 국물로 만든 것으로

돈코츠는 일본어로 돼지뼈를 의미한다고 하네요..

삼방매 돈코츠 라멘은 스프는 일절 사용하지 않고

하카타 지방의 전통 방식으로 진하게 우려낸 사골육수를 사용하며

 토핑을 매일마다 직접 만든다고 합니다.

 

 

사골육수도 진하고 라멘 굻기는 중간 정도, 익힘 정도도 적당했어요

 

 

 

라멘에도 먹음직 스러워 보이는 두툼한 차슈가..

 

 

돈코츠 라멘이 맛은 있었지만 한그릇을 먹지는 못하겠더라구요.

느끼한걸 싫어하는 제 입맛에는 반정도가 딱 좋았어요

 

 

결국 서연이가 먹고 있던 차슈 덮밥이랑 바꾸어 먹었어요

밥보다 고기가 더 많이 남았지만 맛있어서..

 

 

밥알 한톨까지 싹싹 긁어 먹었습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느끼한걸 싫어합니다.

그러다 보니 튀김요리(치킨,돈가스, 고로케등), 크림빵,

심지어 만인의 사랑 자장면도 좋아하지 않습니다.

 

입맛이 까다로운건 아니지만

한번 맛없다 인식했던 음식은 잘 먹지 않는 똥고집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중의 하나가 일본 라멘...

처음 홍대 유명 맛집에서 너무 맛없게 먹은 기억이 있어

그동안 라멘은 먹지 않았습니다

 

그런 제 까탈스러운 생각을 바꾸어 놓은게

 삼방매 돈코츠 라멘과 챠슈 덮밥 이였습니다.

 

돈코츠 라멘이랑 차슈덮밥은 처음 먹어본 음식이라

요리에 대한 맛의 평가는 제 기준에 의한 것이니

다른 분들과 다를 수 있습니다

 

삼방매는 SNS 용이 아닌 실제로 맛있다고 알려진 곳이라

일본라멘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삼방매를 모르시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저처럼 일본 라멘에 대한 선입견이 있으신 분들은

삼방매에서 한번 드셔보실 것을 추천합니다.

 

앞으로 일본라멘과 챠슈덮밥이 생각나면

 삼방매를 또 찾을것 같습니다..^^

 

★ 송리단길 삼방매 주소 : 서울 송파구 백제고분로 45길 23

 

 

★ 지번 : 서울 송파구 송파동 39-3

★ 전화번호 : 070-4150-7718

★ 영업시간 : 매일 11:00~21:30 / 세번째 화요일.매주 월요일 휴무

브레이크 타임 오후 3시~5시 까지

 

사진 - 아이리스

2019. 03. 01 - 송리단길 맛집 삼방매에서

 

   송리단길 맛집 가볼만한 곳

 

 

  ▶잠실 송리단길 맛집 엘리스리틀이태리 화덕피자 1번피자와 3번파스타 강추~♡

  ▶잠실 송리단길 맛집 오늘한밥 파불고기밥과 연어밥~

  ▶송리단길 맛집 오로라 덮밥에서 먹은 간장새우밥 솔직후기

  ▶송리단길 영국가정식 달인 맛집 차만다 치킨 에피스.우스터 쉬림프 파스타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Popular Posts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